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분석을 넘어 투자의 확신으로 가는 길(실전준비반 3주차 강의 후기: 레슬매니아_TheValueMania)

17시간 전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분석을 넘어 투자의 확신으로 가는 길: 비효율의 구간(낙담의 골짜기)를 버티며

 

1. 들어가며

 

“성공은 선불이다.” 이번 주 강의를 들으며 가장 뇌리에 박힌 문장이다. 우리는 모두 투자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꿈꾸지만, 정작 그 과정에 필요한 지루하고 힘든 ‘비효율의 구간(낙담의 골짜기)’은 피하고 싶어 한다. 코크드림님은 그 구간을 버텨야만 비로소 열매를 맺을 수 있음을, 그리고 누구에게나 처음은 서툴 수밖에 없음을 이야기해주셨다.

 

이번 후기는 ‘완료주의’에 입각하여, 비록 서툴더라도 끝까지 완주하겠다는 마음으로 작성했다. 처음이 계속 처음으로만 남지 않도록, 어제의 나보다 조금 더 나아진, 3강을 완강한 오늘의 나를 기록한다.

 

2. 가장 기억에 남는 점

 

이번 강의의 핵심은 ‘비교 평가를 통한 저평가 단지 찾기’ 프로세스라고 생각한다.

  • 가치를 제대로 보기: 단순히 지금 가격이 싸다/비싸다가 아니라, 과거 전고점 대비 하락률을 확인하고, 입지 가치가 비슷한 타지역과 비교했을 때 현재 가격이 적정한지를 판단해야 한다.
  • 선호 단지 파악의 중요성: 역세권이라는 단순한 이유가 아니라, 그 동네 사람들이 진정으로 선호하는 요소가 무엇인지 ‘대장 단지’를 통해 파악하고 가격 흐름을 읽어야 한다.(예시: 바로 옆에 있는 큰도로 때문에 소음이나 분진이 날리는 경우 비선호 요소가 될 수 있음.)
  • 매물 임장의 디테일: 막연히 두려웠던 부동산 방문에 대해, 전화 임장 하는 법부터 현장에서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까지 구체적인 행동 요령을 배울 수 있었따. 단지 임장을, 매물 임장을 가지 않으면 볼 수 없는 장단점이 분명히 있다는 강사님의 말씀을 통해 현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3. 느낀 점

 

강의를 들으며 ‘자기계발을 위해 강의를 듣는 수강생으로 남지 않겠다’는 다짐을 했다. 그저 강의를 듣고, 오늘도 강의 하나 들었다~하면서 후련해하는 실천하지 않는 투자자가 되고 싶지 않다. 꾸준히 해서 결론을 내는 투자자가 되고 싶다.

 

  • 결론을 내는 투자의 중요성: 임장 보고서를 쓰는 이유는 단순한 ‘기록’이 아닌, 사람들이 선호하는 단지에 ‘투자’하기 위함이다. 아무리 분석을 잘해도 결국 투자라는 마침표를 찍지 않으면 자산은 불어나지 않는다.
  • 임장을 통한 편견 깨기: 가보기 전에는 역세권, 신축 같은 요소만 보고 판단하게 되지만 직접 가서 보고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 선호하는 이유를 알 수 있다. 내 주관적인 느낌이 아닌 객관적인 데이터와 현장의 분위기를 봐야 한다.
  • 꾸준함의 가치: 강사님의 10년 전 첫 임장 보고서 이야기를 들으며, 누구나 처음에는 서툴지만 꾸준히 앞마당을 넓혀가면 반드시 실력과 자산이 늘어난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4. 적용할 점

 

이번 주말과 다음주, 단지임장과, 전화임장, 매물임장을 즉시 실행에 옮기겠다.

 

  • 단지 분석 장표: 강의에서 보여주신 양식에 맞춰, 단임하는 지역, 관심 지역의 3개 생활권에서 각각 3개 단지를 선정하여 최소 9개 단지의 기본 정보, 입지, 시세, 전고점 대비 하락률 등을 엑셀로 정리한다.
  • 실전 매물 임장 예약: 전화 임장의 두려움을 이겨내고 관심 단지 부동산에 전화를 걸어 “이 아파트 매물 좀 볼 수 있을까요?” 예약을 잡는다. 그리고 강의에 나온 체크리스트를 보며 매물을 꼼꼼히 확인한다.
  • 투자 1순위 뽑기: 단순히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내 투자금 범위 내에서 가장 가치 있는 단지 하나를 최종적으로 선정해보고, ‘이 매물을 살 것인가?’에 대한 스스로의 결론 내리기

 

5. 마치며..

 

“처음이 계속 처음으로만 남지 않으면 된다.” 강사님의 말씀처럼, 지금의 서툶을 두려워하지 않겠다. 임장 보고서가 완벽하지 않더라도 ‘완료’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비효율의 구간을 묵묵히 걸어가겠다.

 

분명 어제보다 나은 오늘, 처음의 나보다 조금씩 나아지는 오늘과 내일을 만들겠다. 내가 임장보고서를 쓰는 이유는 결국 더 좋은 투자를 하기 위함이니까. 투자성공이라는 결과를 위해, 내일도 선결제(대전광역시 유성구 단지 임장)다! 내일도 파이팅!

 


댓글


콧바람든 양양
17시간 전N

매니아님~강의 정리 잘 해주셨네요 못 한다하시면서 제일 잘 하시는 매니아님!! 내일 단임할때 뵈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