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분석을 넘어 투자의 확신으로 가는 길: 비효율의 구간(낙담의 골짜기)를 버티며
1. 들어가며
“성공은 선불이다.” 이번 주 강의를 들으며 가장 뇌리에 박힌 문장이다. 우리는 모두 투자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꿈꾸지만, 정작 그 과정에 필요한 지루하고 힘든 ‘비효율의 구간(낙담의 골짜기)’은 피하고 싶어 한다. 코크드림님은 그 구간을 버텨야만 비로소 열매를 맺을 수 있음을, 그리고 누구에게나 처음은 서툴 수밖에 없음을 이야기해주셨다.
이번 후기는 ‘완료주의’에 입각하여, 비록 서툴더라도 끝까지 완주하겠다는 마음으로 작성했다. 처음이 계속 처음으로만 남지 않도록, 어제의 나보다 조금 더 나아진, 3강을 완강한 오늘의 나를 기록한다.
2. 가장 기억에 남는 점
이번 강의의 핵심은 ‘비교 평가를 통한 저평가 단지 찾기’ 프로세스라고 생각한다.
3. 느낀 점
강의를 들으며 ‘자기계발을 위해 강의를 듣는 수강생으로 남지 않겠다’는 다짐을 했다. 그저 강의를 듣고, 오늘도 강의 하나 들었다~하면서 후련해하는 실천하지 않는 투자자가 되고 싶지 않다. 꾸준히 해서 결론을 내는 투자자가 되고 싶다.
4. 적용할 점
이번 주말과 다음주, 단지임장과, 전화임장, 매물임장을 즉시 실행에 옮기겠다.
5. 마치며..
“처음이 계속 처음으로만 남지 않으면 된다.” 강사님의 말씀처럼, 지금의 서툶을 두려워하지 않겠다. 임장 보고서가 완벽하지 않더라도 ‘완료’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비효율의 구간을 묵묵히 걸어가겠다.
분명 어제보다 나은 오늘, 처음의 나보다 조금씩 나아지는 오늘과 내일을 만들겠다. 내가 임장보고서를 쓰는 이유는 결국 더 좋은 투자를 하기 위함이니까. 투자성공이라는 결과를 위해, 내일도 선결제(대전광역시 유성구 단지 임장)다! 내일도 파이팅!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