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 30기 56조 5늘의 독서로 6쾌한 투자생활 만들조 엘라33] 1강 강의 후기 "2028년 멋진 투자자가 된 내 모습을 꿈꾸며"

안녕하세요

열중 30기 56조의 엘라33입니다.


열중 1주차 첫강의는 너무 기대하고있던 방랑미쉘님의 열강이었습니다.

pdf 교재에 걸린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화면이 딱-하고 떴는데 140 페이지가 넘는것을보고 헉 하는 마음과 동시에 너무나도 설레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월부강의는 늘 그렇게 제 가슴을 뛰게하는 명강들로만 만들어지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썩지않는사과 찾아내기. 쉽지만 어려운, 어렵지만 쉬운 지방투자

정말 적절한 비유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현재 초보투자자이고, 현재 전세가율이 높아 투자금이 많이드는 수도권 투자상황을 생각했을때 조금이라도 더 안전하게 잃지않는 투자를 하기위해 지방투자를 확실하고 정확하게 공부해야겠다 느꼈습니다.

늘 "잃지않는투자" 가 가장 중요하기에 지방중소도시 & 지방광역시를 위주로 앞마당을 만들면서 입주물량이 없는곳을 계속해서 정리하고 트래킹 하다보면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올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종잣돈이 충분치 않은상황에서 지방투자는 소액투자금으로 경험을 쌓을수있는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가장좋은 사과를 찾아내는것이 지방투자의 핵심이 아니기에, 쉬워보이면서도 어렵다고 표현하고싶습니다.

방랑미쉘님이 수업에서 알려준 기본을 이해하고 본인의 기준대로 지방도시의 특징들 및 아파트 단지들을 정리한다면 기회가 왔을때 놓치지않고 잡을수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엘라의 지방투자 BM

1) 현재 낮은 전세가율에 대해 관전만 하며 기다리지말고, 꾸준히 매달 1-2개정도의 앞마당을 부지런하게 만들어두고 시세 트래킹을 정리하자.

2) 다가올 기회에 누구보다 준비된 자세로 빠르게 투자하기위해 종잣돈을 성실히 모으자.

3) 입주물량 확인하는 법 눈감고도 할수있게 익숙해지자.




#수도권은 아묻따 교통이랑 직장이 최우선순위

인구 1000만 그 이상이 살고있는 수도권에서 부동산 투자를 할때 우리가 늘 가슴속에 품고있어야할 단어는 교통 그리고 직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강남근처를 선호하고 교통이 편리한곳을 선호하는지는 대한민국 직장인으로써 주5일 회사 출퇴근을 반복하다보면 굳이 묻지 않아도 알게되는 진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 대부분의 수도권 지역들 또한 전세가율이 너무나도 낮은 수준이기때문에, 지방과 동일하게 앞마당을 꾸준히 만들며 성실하게 임장을 다니고 시세트래킹을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지방투자를 진행할때와 크게 다를바는 없지만, 중요시되는 부분이 서로 다르기에 이를 명확히 이해하고 접근하는 방식을 달리하여 1년이상의 시간을 두고 수도권 투자를 준비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엘라의 수도권투자 BM

1) 수도권지역의 철저한 비교평가를 통해 같은 가격이지만 입지가 더 좋은곳을 찾아내는 연습하기.

2) 주요 업무지구 (강남, 센트럴, 여의도, 판교) 와의 거리 및 직장수 트래킹하기.

3) 서울 25개구 지역 1년내 임장 완료하기




그외 BM 사항

1) 급하게 서두르지말고, 천천히 꾸준히 현장에 머무르기

2) 종잣돈이 없다면, 내 실력을 먼저쌓기 (성실한 임장으로 앞마당만들기 & 시세트래킹 & 독서하기)

3) 혹시라도 투자에 실패하더라도 경험이라 생각하고, 복기하기





댓글


상무로퇴사하기user-level-chip
23. 09. 05. 23:18

성실한 임장!! 멋진 말입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