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아자아쟈] 세이노의 가르침 독서후기 1-2 (2)

26.01.20 (수정됨)

 

책 제목 : 세이노의 가르침 

저자 및 출판사 : 세이노  _ 데이원 

읽은 날짜 : 1. 4 ~ 1. 19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노력 #정신차려라 #직시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 ( 욕이 너무 많아서 1점 감점~~~ ) 

 


 

저자 및 도서 소개

 

: 천억원 이상의 자산가인 세이노 (say No)가 카페에 글을 올리며 도움을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책까지 나오게 된 세이노의 가르침이다! 극T 할저씨라서 글 어조는 매우,, 강하다,,! 월부에서 열심히 실행 해보지 않고 읽었으면 글로 맞았을 수도,, 똑바로 안살다가 만나면 혼날 것 같은 느낌이다 

: 세이노는 알려지는 것을 원치 않으며 글을 올리는 목적이 돈이 아니라는 것을 책을 보면 알 수 있다. ( 저자는 세이노. 가격은 7천 5백원도 안되는 가격,,  구매 전 책을 읽다가 책으로 돈을 벌고싶지 않아서 가격을 내렸다는 글을 보고 ‘아니 얼만데..?’ 하고 봤다가 헉했다. 이 분,, 찐이다,, )

 

 

내용 및 줄거리

 

: 힘든 상황을 이겨낸 자수성가한 세이노의 사고방식, 행동방침, 경험 등을 나눠주는 내용들.

  • 나보다 잘난 사람들을 보며 ‘나는 안될거야.’ 라고 생각하지말라. 그런 사람들은 그런 사람들끼리 경쟁한다. 나와 경쟁하는 사람들은 나같은 사람들. 혹은 하고싶은거 다 하고 돈 펑펑 쓰며 젊음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이다. 얼마나 행운인가? 그들이 놀 때 놀지말고 그들이 잠잘 때 잠을 덜 자고 그들이 쓸 때 덜 씀으로써 목돈을 준비하고 기회를 찾으면 된다.
     
  • 10분이상 고민하지말기. 문제로 인한 스트레스가 있다면 스트레스해소보단 뿌리가 되는 문제를 해결해라. 단, 해결책이 보이지 않으면 고민하지마라 고민은 나를 갉아먹는다. 
     
  •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해소법 [ 1. 결과를 외부에서 찾지말고 내부에서 찾아라. (뿌듯함) 2. 쉬고 싶은 이유를 생각해봐라 3. 노력한 만큼의 대가는 반드시 주어진다. (보상의 수레바퀴는 천천히 돈다.) 4. 긴장감을 잃지 말라 ] + 그래도 힘든 것 보단 건강이 우선이라고? → 그럼 그냥 건강하고 가난하게 지금처럼 살라고 엄청 욕하셨다.
     
  • 직장에서도 열심히 하라. 내가 받는 만큼만 해야지 하는 자세는 월급을 주는 입장에서 보면 대체될 1호 대상자일뿐. 나에게 기회를 주는 사람들은 내 주변 윗사람들이다. 내 몸값을 올리는 것 부터 시작하라 (자아도취 금지! 생각보다 나는 보통의 정도만 하고 있다.) → 책 많이 읽기, 경험자에게 물어보기
     
  • ‘돈이 많았으면 좋겠다.' 하고 바라기만 하고 행동은 하지 않는 사람들은 그냥 죽으라고 하신다,, 자신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노력해야함. 노력이란 좋아하는 것을 더 많이 하는 것이 아니라 싫어하는 것을 더 열심히 하는 것이다. 힘들고 하기 싫은 건 당연함. 기회는 모두에게 제공되지만, 그 보상은 당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차등적으로 이루어짐을 명심해라. → “그래도 즐기면서 사는 게 중요한 사람들은 그냥 그렇게 살아라! 조만간 재미가 없어질 것이다.” +일단 돈을 모아라. 그게 먼저다! 피난간다고 생각하고 물건 최소화하기
     
  • 젊음은 부자가 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 이때 열심히 살지 않으면 되돌리기 어렵다. 특히 사회초년생, 신혼부부들 경고! ‘네 젊음을 가지고 뭘 했니? → 열심히 모으고 내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 것에 소비하기 ! (소비를 잠시 보류하면 돈이 쌓이고 그 돈에서 평생 여유가 발생한다는 것을 부자들은 이미 알고 있다.) 
     
  • 행복은 변화와 성장에서 온다. 자신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증가시키는 노력을 할 때 행복을 느낀다. 돈은 그 뒤에 따라온다. 성큼성큼! "비록 당신은 돈이 뒤따라오는 소리가 들리지 않아 정말인가 의심하면서 자꾸 뒤를 돌아보고 싶겠지만 내 말을 믿으라. 내 귀에는 그 소리가 너무나 또렷하게 들린다. 왜냐하면 내가 그렇게 이미 살아 보았기 때문이다. "
     
  • “나는 장담한다. 만일 당신이 어떤 목표를 향하여 정진하는 과정을 이미 시작하였거나, 시작하려고 한다면 이제 곧 문득문득 외로워질 것임을. 그러므로 이제는 고독과 외로움을 친구로 삼아라. 외로움의 고통을 즐겨라. 그 고통없이 부자가 되는 테크닉을 나는 모른다.”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요즘 풀어지고 있는 나에게 글로 혼쭐내준 책! 사실 전에 동료에게 추천받은 적이 있는데 그 추천을 들은 다른 동료가 나한테는 너무 쎄다는 의견을 냈었다. 왜냐고 했는데 책을 읽어보니 왜 그렇게 말했는지 알 것 같다. 나는 감정적으로 고민을 하거나 무너지기도 하고, 스트레스 받으면 맥주나 힐링방법으로 풀어볼 생각만 했던 것 같은데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라는 말에 다시 한번 생각 고쳐먹을 수 있었다.
 

: 1호기를 준비하며 종잣돈을 다 쓰면 다시 열심히 모을 생각에 즐겁기까지 했던 나인데 사람 들어갈때와 나올때 마음이 다르다고,, 종잣돈을 아끼고 있는 요즘, '아 진짜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하는 생각들이 들곤 했는데 그랬다. 나는 이렇게까지 해야한다. 심지어 더 열심히 해야한다고 책에서 말해줬다. 세이노는 가끔 내가 정말 잘하고 있나? 할 때 일부로 책을 본다고 하셨다. 잘하고 있구나.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으니 즐거운 마음으로 가자!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성공담을 나눠주는 멋진 부자들의 책으로만 부자를 만나오다 세이노가 말해주는,, 고여있는 부자들의 어두운면도 간접적으로 보면서 세상엔 역시 다양한 사람이 많고 그럴수록 나도 더더욱 성공해야겠구나 느꼈다. 책에서도 내가 싫어하는 사람과 나이를 먹으며 비슷해질 수 밖에 없는데 그사람과 같아지고 싶지 않다면 돈을 벌어야 한다. 사회가 그렇다. 주변 사람들에게 세상을 예쁘게만 바라본다는 평을 듣곤 했는데 뭔가 프레임이 살짝 덜어진 느낌이다 ^^.. 그럴수록 내 힘을 길러야지!

 

: '나는 어차피 안된다, 이미 불리하다' 라며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말고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열심히하면 성공할 수 있다! 는 것을 찐하게 느꼈다.

 

: 사실 책을 읽으면서 후반에는 그냥 책도 너무 무겁고,,, 중간에 안궁금한 내용들도 많고,, 일단 너무 두꺼워서,, 읽어도 읽어도 안 끝나는 책으로 독서가 처음으로,, 과제처럼 느껴졌던,, 책이었으나 세이노도 알고 있는지 마지막에 이 책을 다 읽느라 수고했다. 라고 말한다,, 그 글을 보고 세이노는 진짜 찐 어른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폭 넓고 깊은 여러 내용들이 나오는데 이렇게 다방면으로 누군가에게 가르침을 줄 수 있는 사람이라니,, 너무 멋있다. 그만큼 살면서 여러 경험들을 받아들이고 만나온 인사이트겠지. 나도 나이만 먹지 않고 그런 어른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자쓰 비엠포인트

 

: “행복은 변화와 성장에서 온다. 자신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증가시키는 노력을 할 때 행복을 느낀다.” 요즘 예전보다 많이 풀어진 상태 + 무력한 느낌을 종종 받고 있어서 그런지 이런 내용들이 유독 더 눈에 많이 들어온다. 명확하게 짚어주니 정말 다시 열심히 움직여야겠다. 근데 ,, 그럼 나는 앞으로 계속 ,, ㅠㅠ 열심히 하기 싫은거 하면서 살아야 행복하려나 싶은 마음도 들어서,, 여러 방면의 변화 또는 성장도 찾아보고 있다. 

 

: “나는 장담한다. 만일 당신이 어떤 목표를 향하여 정진하는 과정을 이미 시작하였거나, 시작하려고 한다면 이제 곧 문득문득 외로워질 것임을. 그러므로 이제는 고독과 외로움을 친구로 삼아라. 외로움의 고통을 즐겨라. 그 고통없이 부자가 되는 테크닉을 나는 모른다.” 월부에서 조모임으로 만난 사람들과 주말마다 임장을 다니느라 잘 몰랐다. 친구들을 덜 만나고 투자 공부를 하면서 전혀 외롭다거나 고독하다는 느낌이 없었는데,, 종잣돈 절약이슈와 내마기는 각자 임장으로 이루어지고 보니 오,, 목표를 향한 과정은 본래 외로운게 맞구나,, 뭔가의 우울함같이 느껴졌던 것의 원인들을 책에서 찾았다! 즐기라고 하셨는데 어떻게 즐겨볼까나 방법도 찾아봐야겠다.

 


 

“ 삶의 진정한 가치는 내가 나 자신을 직시하고 내 안에 있는 모든 것을 끄집어내면서 생의 현장에서 부는 비바람을 온몸으로 받아들이며 생의 의미가 깊어진다고 믿는다. 나는 그렇게 더운 숨을 몰아쉬어 가며 수없이 넘어지고 피를 흘리면서 삶을 살아왔다고 감히 말할 수 있는 행운아다. 이제 당신의 행운을 빈다! ”

 


댓글


김실력
26.01.20 23:44

아직도 정복하지 못 한 세이노의 가르침... 후기 잘 읽었습니다ㅎㅎ

꼬미아버지
26.01.21 01:52

시도하기 망설여지는 책이군요..! 대단하십니다!! 간접경험해봅니다..

감또개
26.01.21 13:09

ㅋㅋㅋㅋㅋㅋ 평점 진짜 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