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감사한 기회로 2주차 오프라인 후에 다시 한번 초대해주셔서 4주차도 오프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들었으면 더욱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온라인으로 복습하면서 너무 느꼈지만요 ㅜㅜ
우선 실전반에서 4강 선배님의 강의는 항상 제가 제일 기다리게 되는 강의 같아요.
항상 바로 적용해 볼 수 있고, 내가 헤매고 있던 부분들을 촤랑하고 해결해주는 느낌이거든요. 이번에도 역시 리스보아튜터님, 윤이나튜터님께 많이 배웠습니다.
리스보아 튜터님 강의를 들으면서 이번에 너무 감사하게 아오마메 튜터님께 튜터링을 받고 있는데 그동안 마구잡이로 해오던 것들을 모아서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데 그거에 다음 돌파구를 만난 느낌입니다.
마침 오늘 웨일온으로 질의응답을 해주셨는데 매임할때 사는 사람을 보면서 어떤 사람이 살고 있는지 파악은 아주 기본적인 거라고, 조금 더 투자와 연관되는 부분을 디테일하게 파악해야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강의를 듣고서 튜터님께 반복해서 들으니 더 입체적으로 와 닿는 느낌이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임장과 임보를 쓰면서 각각의 것들이 약간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움직이는 느낌을 받지 못했는데 이번 달에는 자꾸 앞쪽 임보를 다시 보면서 제가 정리해놨걸로 다음 단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의에서는 그걸 한층 더 깊게 연결하는 부분을 알려주셨습니다.
단지 임장 끝나고 지도에 올려서 비교평가를 미리미리 하면서 매물임장 순서를 정해서 하고 매물 임장 끝나고 바로 결론까지 이어서 작성하는 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바로 다 적용하기는 어렵겠지만 내일 당장 매임을 예약해 놓은 저는 나한테 맞는 조건을 바로 적용해서 만들수 있는지 디테일하고 매임을 해야겠다 마음 먹었습니다
그나마 제가 완벽히는 아니지만 그래도 하고 있구나라고 위안을 받은건 저는 매임을 할때 최저가를 보는게 아니라 조건들을 전임을 통해서 미리미리 파악해서(예를 들면 수리상태. 이정도 수리라면 이게 더 싸다! 같은 부분들과 내가 투자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물건. 가격은 조금 더 비싸도 주전이 가능해서 투자금이 적게 들어가는 물건. 등등) 보고 있었다는 거예요. 물론 최저가도 보지만요. 다 보고서 비교해서 물건을 골라냈는데 디테일하게 루트를 그린다던가 매물이 적어서 보기 힘든 곳. 세입자가 사니까 시간을 맞추는 것까지는 할 생각도 안하고 있어서 진짜 배울게 너무너무 많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거는 해보자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단지가 좋아 덜 좋아! 사람들이 얼마나 좋아하지??까지는 봤는데 그래서 그게 가격에 얼마나 영향을 미쳐?까지는 파악하지 못한다고 이번달 느끼고 있었는데 정확히 그 부분도 짚어서 알려주셔서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대신 타입별 가격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그래서 전세가도 차이가 나는지 이건 이미 묻고 있어서 괜히 뿌듯했네요 ㅎㅎㅎ
조금더 다양한 부분들을 적용해 보면 좋을거 같아요.
윤이나튜터님 강의는 다행히 오프라인으로 거의 들을 수 있었지만 온라인으로 한번 더 복습하니 너무 좋았습니다.
분명 내일부터 할께요. 하고 왔는데 시간에 쫓셔서 머리속으로만 뽑아놨던 내 앞마당 3을 바로 강의 복습하면서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일 아침부터 진짜 가즈아~~~♡
가격을 잘 정리해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거기에 앞마당 원페이지.
이제는 해야할때인거 아는데 5월에 인턴 튜터님 강의 듣고 7월과 8월에 해보기도 했으나 또 흐지부지 되었던 것들을 다시 한번 또 해봐야지!! 마음먹게 되었네요.
이건 꼭 이번달 적용해 보고 싶습니다.
정리하자면 이번 달 바로 할것.
좋은 강의 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