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 강의 듣고 달러 벌기 시작했어요
[오늘 밤 가격 인상] 월부월백 기초반 - 자는 동안에도 돈 버는 블로그 만들기
메킷


안녕하세요.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경제도 튼튼해지고 싶은
칼슘 입니다.
썸네일에서 보이듯이 잘생긴 빵공장 사장님 메킷님과
월부월백 실전반 3기 종강라이브를 실시간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종강라이브를 한다고 하니 빠르게 지나간 시간이 아쉽고,
바야흐로 2025년 12월 02일 0주차 강의에서 메킷님의 강의를 들으며
실전반에서는 꼭 꼭 외부유입을 잘 배워서 내 블로그로 수익창출하여 N잡러를 꼭 이루리라
다짐했던 마음이 다시 떠올랐습니다.
이번 종강라이브를 통해 배운 내용들과 꼭 기억해야할 것 그리고 적용해야할 것
위주로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우선 종강라이브를 통해 배운 블로그 부업의 중요한 포인트!
종강라이브를 통해 꼭 기억해야할 것 1가지!
이번 종강라이브에서 꼭 기억해야할 것은 ‘그릿’ 그리고 포기하기 않는 마음가짐 입니다.
머리가 똑똑해서, 신체능력이 좋아서 성공한다기보단 포기하지 않고 끊기를 가지고 끝까지 하는
‘그릿’이 중요하다는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을 분석해본 결과 똑똑해서, 신체능력이 좋아서 성공한 사람보단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성공한다는 연구결과가 있고 이를 그릿이 있는 사람이 성공한다고 메킷님의 말씀이 참 와 닿았다. 실패를 한다고 포기한다면 실패를 하게 되지만 끝까지 가서 성공한다면 실패는 그저 성공하지 않는 방법을 찾은 것과 같은 의미가 되기에 무엇이든지 포기 하지 않는게 중요한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에게 꼭 적용할 1가지!
목표를 설정하고 확언하며 내가 원했던게 무엇인지 기억하고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올바른 방향으로 간다면 토끼든 거북이든 방향을 잃지 않고 결승점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 트래픽! 트래픽! 트래픽! 너무 중요해서 포기못함 ^^;;
실전반 강의를 통해 기술적인 것들을 많이 배웠지만 메킷님에게 배운것 중 가장 큰 것은 ‘마음가짐’ 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마음가짐은 성공한 사람들에게만 들을 수 있는데, 메킷님이 블로그 부업으로 어떻게 성공을 했고 어떤 마음가짐으로 성공을 했는지 배우고 나에게 적용할 수 있는 시간이 된게 종강라이브 시간이였습니다.
월부월백 실전반 3기 우수수강생 & MVP
6주간 쉬지 않고 열심히 달려온 월부월백 실전반 3기 우수수강생과 MVP 발표가 있었습니다.
강의와 과제, 그리고 인증까지 빠지지 않고 열심히 참여해준 우수수강생 57분에게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
바쁜 현생과 쉬고싶은 속삭임을 이겨내고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고 1포3외를 꾸준히 하기란 쉽지 않다는 것은 모두 다 알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을 해낸 57명에게 고생하셨고 멋지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멋진 모습을 보여주셔서 함께 힘을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강의, 과제 뿐만 아니라 기버로써 열심히 수강생들에게 지식과 지혜를 나눠준 MVP 분들께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운영진으로 활동을 하며 최대한 많은 도움을 드리기 위해 활동을 하였지만 짧은 식견으로 많은 도움을 못드렸는데 MVP 분들의 기버 마인드로 월부월백 실전반 3기 운영이 원활하게 잘 되었던 것 같습니다.
부끄럽게도 저도 MVP로 뽑혔는데 열심히 해준 모습을 예쁘게 봐주신것 같아 민망합니다.

언제나 월부유니버스에서 함께하며 월100이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했으면 좋겠습니다. 월부월백 실전반 3기 화이팅! 화이팅!! 화이팅!!!
(질척질척)
To. 메킷님, 도리님, 제이디님, 운영진 분들 (백수가꿈님, 위드니님, 일단해님, 긍정실버님, 이종범님)
기버로써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하는지와 조금이라도 더 알려주기 위해 노력하신 모습을 보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때론 피곤하고 지칠때 함께 해주셔서 의지하게 되고 기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참여를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하지 않았던 것 같아 운영진 활동에 조금 아쉬움이 남는 것 같아요. 그래도 또 만난다는 것을 알기에 항상 건강하시고 또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요즘 너무 추워서 감기 걸리면 힘들어서 건강만 생각나네요. 따뜻한 월부월백 실전반 3기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