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득세만 1억 5천만원. 배운대로 행동하여 이루어 낸 10억 달성기 [눈빛꿈]
https://weolbu.com/s/KUoGGFYVBe
👀본
안녕하세요 인생을 바꾸는 투자자 눈빛꿈입니다.
이게시판에 글을 생각보다 빠르게 쓰게 될 줄 몰랐습니다.
온전히 제 실력으로 이룬 자산이 아니라는 생각에 자격이 있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답도 없었던 인생이 우연히 월부를 만나 투자라는 것을 처음 배우고 배운대ㅐ로 지방 소액투자부터 서울터ㅜ자까지 하면서 자산으로 자산을 불리는 경험을 하였고
과거 전세사기를 당하며 투자에 무지했던 사람도, 주식으로 1억 이상 날리고 보이스피싱으로 수천만원 사기를 당했던 사람도 애 둘 낳고 키우는 평범한 아줌마도 본인이 간절히 꿈꾸고 원하는 목표가 있다면 행동하여 반드시 이루어 내실 수 있다는 용기를 드리고 싶어서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1. 곰팡이 빌라에서 신혼생활
2014년 결혼을 하고 1.3억의 돈으로 해방촌에서 신혼을 시작했습니다.
위치좋고 조용하고 낭만있고 좋았던 둘만의 시간도 잠시 첫 아이가 태어나자 현실이 시작됐습니다.
웃풍이 들어 매일같이 추운 18평 좁은 집
유모차를 겨우 끌고 비탈길을 내려가면 만나는 차도와 매연…
날씨 좋은 날에는 용산중 담벼락 장미꽃을 보러 아기띠를 하고 산책 나갔고
아기가 아장아장 걷기 시작했을 때는 데리고 갈 놀이터가 없어서 중학교 운동장에 도착해서야 아이를 마음 놓고 풀어놓을 수 있었습니다.
위로는 밤이 되면 화려해지는 남산타워 아래로는 수많은 빌딩과 집들 사이로 화려한 서울야경을 내려다보며 이 수많은 집들 중 왜 나는 내 집하나 없을까? 나도 언젠가는 열심히 살다보면 저 중 하나라도 내집에서 살 수 있는 날이 올까?
그럴꺼야.. 그래야만해.. 어느 덧 둘째 만삭으로 첫째 손을 잡고 108계단을 수도없이 오르내리면서도 잡히지 않는 막연한 희망으로 하루를 버텨나갔습니다.
2. 청약의 막차
가족이 늘어나고 더이상은 안되겠다라는 생각을 하며 결혼 7년차가 되었고 청약과 동시에 감당가능한 범위 내에서 살 수 있는 집을 보러다니기 시작했습니다. 2017년 주춤한 시기에 2천만원 떨어지면 사야지?라고 매수를 미뤘고 청약은 서울 수도권 가리지 않고 넣고 떨어지고를 반복했습니다. 중간에 부적격청약이 되어 1년을 정지 당하기도 하여 절망했습니다. 마침내 그 동안의 집없는 설움을 보상받기라도 하듯이 마지막 신홍특공 해에 서울 3급지 신축을 분양 받을 수 있었습니다. 늦은밤 당첨 소식을 듣고 남편과 소리지르며 드디어 내집이 생겼다는 것에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19년도 당첨~22년도 입주까지 서울 상승장을 겪으며 집값이 두배가 되었고 집으로 돈을 벌 수 잇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소득은 제자리, 집 한채가 우리 가족의 삶을, 부부의 노후를 해결해줄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데에는 그리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추가소득이 필요하여 경매, 상가 등의 투자를 기웃거리다가 우연히 우러부 Tv에서 울고있는 너나위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긴 뭐하는 곳인데.. 저 아저씨는 왜 이렇게 진심일까?
3. 지방소액투자
22년 1월 전설의 책 2권을 읽고 열반스쿨 기초반 너바나님 강의를 들으며 제 투자도 시작되었습니다.
생전 첨듣는 자본주의 인플레이션 자산을 갖는 것의 중요성 놀라운 시간의 연속이었습니다.
월부강의를 4년째 듣고 있지만 한번도 강의 비용이 비싸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항상 제가 지불한 것 이상으로 강사님들이 알고 있는 모든 것을 다 알려주셨습니다.
조모임에서는 조장님과 조원들이 서로가 서로를 돕고 함께 응원했습니다.
1년이 넘어서 갔던 실전반 이후로 튜토님을 가까이서 만났고 이후 가진 소액으로 지방중소도시에서 할 수 있는 투자를 했습니다. 이후 가진 소액으로 지방중소도시에 할 수 있는 투자를 했습니다.
정말 이때는 계약날 가기도 싫었던 ㅎㅎㅎ 감정이 생생하네요 처음 하는 매수계약이 너무 무서웠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을텐데 뭐하러 일을 만들어서 어려운 경험을 하고 있는 것을 온몸의 세포가 거부하는 것 같았습니다. 자향멘토님의 매코가 아니었다면 행동할 수 없었을 겁니다.
4. 광역시 투자
2년이 넘어 첫 월부학교에 갈 수 있었습니다. 이 또한 새로운 신세계 ./.. 투자에 대해 더 깊게 배울 수 있었고 몰입하여 행동할 수 잇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남은 종잣돈과 저축액을 합쳐 이번에는 좀 더 규모가 큰 광역시에 투자를 했습니다. 해당 광역시는 아직 투자금이 많이 들어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보지 않는 곳이었고 심지어 제가 봤던 가격보다 더 떨어져 있는 상태여서 경험이 없었기에 사고 싶지 않기도 했습니다. 잔쟈니 튜터님께서 몇차례 매물코칭해주시고 제가 찾은 물건데 확신을 더해주셨고 협상도 함께 해주시며 매수를 도와주셨습니다. 혼자라면 절대 하지 못했을 투자였습니다. 그 물건은 만 2년도 되지 않은 지금 전세가는 무려 6천만원 매매가는 4천만원 올랐습니다. 지방투자로도 충분히 돈을 벌 수 있다는 경험을 얻었습니다.
5. 서울 4급지 전용84투자
실거주 1채 지방 2채
이제 더이상 종잣돈도 없고 2채에서 얻은 매수, 전세빼기의 경험도 했겠다
투자는 이렇게 해나가야함을 감잡을 수 있었습니다.
둘째가 학교에 입학을 앞둔 시점 학령기 정착을 위해 이사를 계획햇습니다.
투자는 평생해나갈건데 급할것도 없다라는 마음
더 실력을 쌓고 준비가 되었을 때 언제라도 하면 된다는 생각에 실거주에서 깔고 앉은 돈을 빼내는 것은 나중으로 미룰 생각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실력에 맞지 않는 투자금이 나온다는 것이 무서웠던 것 같습니다.
“꿈님 목표가 뭐에요? 지금 지방 2채 투자하고 만족하시는 걸까요? 저라면 전세로 이사하지 않을 것 같아요”
투자를 하겠다고 월학까지 와놓고 투자를 멈추겠다니 튜터님도 저도 서로 놀란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하게도 환경안에 있을 수 있었던 덕분에 2달만에 월세 이사집을 구하며 기존 실거주 집의 세입자를 구했고 투자 물건을 찾고 취득세 12.4%를 납부하며 서울매수까지 마칠 수 있었습니다.
투자를 멈추려했으 ㄹ때 자산상승을 위한 로드맵 펼쳐주신 쎈쓰튜터님 덕분에 행동할 수 있엇습니다.
매코때 투자금 맞는 거의 베스트 물건 잘 찾았다고 칭찬해주시고 결정했으면 불도저처럼 밀고 나가라 용기주신 유디튜터님 감사합니다.
6. 지속할 수 있었던 이유
월부안에는 혼자서는 쉽지 않지만 함께라면 행동하고 결과까지 낼 수 있는 환경이 너무 잘 되어 있습니다.
강의듣고 과제하며 궁금했던 것들 물어볼 수 잇는 단톡방, 조모임, 매달 함께해주셨던 조장님들 동료들 덕분에 한달 쌓아올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열정은 사라지고 슬럼프가 올 때에도 환경안에 있었기에 한걸음씩이라도 내딛으며 자본주의에서 밀려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벽에 막힌 것만 같았을 때 누가 더 좋은 것처럼 알려줬으면 좋겠다. 정말힘들다. 좋지 않은 감정들이 몰려왔을 때 먼저 경험한 선배님들 튜터님들 덕분에 용기내 한반짝씩 내딛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이렇다할 성공경험도 없고 문제 앞에서 매번 포기하기만 했던 제가 월부를 만나 인생을 바꿔나가고 있음에 정말로 꿈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글을 보시는 여러분들 중 혹시 나도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드신다면 평범한 아줌마도 간절한 마음으로 월부에 와서 배우고 행동하며 목표한 자산까지 가까워지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진심으로 원하고 행동한다면 저보다 훨씬 잘 반드시 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더 늦기 전에 시작하시라고 정말로 용기드리고 응원드리고 싶습니다.
💡깨
평범한 사람도 진심으로 원하고 행동한다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 매번 10억 달성기 필사할때마다 많이 느끼는 것 같다.
내집마련에 대한 준비를 생각보다 단단하게 하신 것 같다. 청약과 함께 다른 것들도 알아보셨다니.. 나였다면 청약만 준비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다.
지방투자로 돈 버는 것에 대해 막연함이 컸다. 너무 많은 스텝을 밟아 나가야할 것만 같았고 조금은 겁이 났던 것 같다. 하지만 결국에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를 해야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눈빛꿈님께서는 취득세 12.4%를 내면서도 투자를 지속하셨고, 결국에는 그 투자덕분에 순자산 10억을 달성하셨다. 만약 그 취득세 12.4%가 두려워 투자하지 않았더라면 얼마나 더 많은 시간이 걸렸을까? 월학 1강 양파링 멘토님께서 말씀해주시듯 편익과 비용을 잘 따져보아야 한다.
모든이가 입모아 말하는 “환경”속에서 지속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과연 월부라는 환경 밖에서 제대로된 시장 파악이 될까? 아니. 절대 아니라고 본다.
인생을 바꾸고자 한다면 포기하지않는 힘이 필요하고 그에 맞는 환경이 필요하다. 월부가 나에게는 바로 그런 곳이다.
✏️적
진심으로 원하고 행동하기. 성장하고 싶다면 성장에 진심이 되기. 투자하고 싶다면 내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투자에 진심으로 다가가기. 동료들에게도 진심으로 다가가기.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