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대구앞마당 넓혀 투자기회 3조!_행부맘]나의 '때'를 준비하는 한달. 그 한달을 위한 최선의 가이드.

26.01.22

[4월 개강]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1. 강의를 듣게된 계기 또는 강의를 통해서 해결하고 싶었던 문제

     (수강 신청 계기 또는 배우고 싶었던 점) 

    나의 0호기가 있는 C지역을 제대로 된 앞마당으로 만들어, 0호기 매도와 다음 투자에 대한 플랜을 세우려고 지투기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2년 실거주 내집마련을 목적으로 0호기 매수를 하는 과정에서 지금 아니면 C지역 관심 단지를 살 수 없다는 생각에 추격매수를 하게 되어 매수 이후 큰 손실을 입게 되었습니다. 

    투자가 아닌 실거주를 위한 매수였다는 자기 합리화를 하며 기준없는 지난 나의 투자를 후회하는 순간들이 많았습니다. 

    이번 지투기 강의를 신청하며 C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어서 그동안 쏟아진 공급으로 달라진 나의 0호기의 위상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장기보유를 해나갈지 2년 또는 4~5년 중단기 매도를 할지 지금 바로 갈아타기를 할지 등 적절한 매도 시점을 정하여 다음 투자를 위한 로드맵을 정해보려고 합니다. 

     

  2. 강의를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C지역의 투자 전략 3가지. 도심접근성, 학군, 연식. 그에 따라 지역내, 구별 단지대 단지로 비교평가할때 살펴볼 관점을 알려주셔서 아리까리 비슷하게 섞여 있는 단지들의 투자 우선순위를 발라주신 부분이 인상깊었습니다. 

    C지역내 내 최선호 지역인 OO구내 덜 선호 생활권의 신축인 경우, 다른 구의 신축과 비슷한 가격대가 보여서 헷갈리는 점이 있었습니다. 

    OO구의 핵심가치, 학군의 가치가 비교적 낮은 생활권의 다른 구와의 위상 차이를 어떻게 설정할지 막연했는데, 

    그 부분을 어떻게 보아야 하는지 설명해주시는 대목에서 ‘투자자의 사고과정은 이렇게 진행되는 구나’ 하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3. 강의를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점(적용점)

    -시세트레킹. 생활권별 랜드마크, 신축, 준신축, 준구축의 매매/전세 시세 트레킹을 꾸준히 째려보자. 

    -C지역 지방부동산 단지 비교평가 치트키: 환경, 학군, 연식, 도심접근성/ 지역간 비교 : 인구, 구별 위상 추가

    => 단지분석 비교장표로 bm하기(매달 하나씩 도전해보며 성장하는 투자자가 되자!^^)

     

  4. 앞으로 6개월간 목표 

      C지역 OO구를 앞마당으로 만들면서 ‘투자가 아닌 갈아타기를 해보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월에 예정된 내마중을 들으며 갈아타기를 할때의 편익과 비용, 3호기 투자를 진행할때의 편익과 비용을 비교해보며 올해 나의 투자의 방향을 설정해야겠습니다. 

     그 이후 결정된 투자 방향성(갈아타기, 추가 투자 전략)에 따라 C지역 다른 구 앞마당을 추가로 만들거나, 갈아타기를 위한 매도/매수 매임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한가해보이님의 매도 강의 신청완료!)

 

  문장으로 남기는 나의 다짐.

 나는 올해 2월에 다음 투자 플랜을 세우고, 올해 안에 새로운 투자를 해낸다.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댓글


행복한부자엄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