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보고서 노하우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부알간입니다.
3주차 강의는 코크드림님께서 해주셨습니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왜 임장과 임보를 써야 하는지 직관적으로 초등학생들 앉혀두고 쉽게 설명해주듯이 이해가 쏙쏙되었습니다.
앞마당이 하나만 있다고 투자를 할 수 있는게 아니고, 다른 앞마당 적어도 3개는 있어야 그 안에서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지금 투자를 할 수 있는 곳은 정해져 있습니다.
비규제지역인데, 비규제지역인 구리, 부천, 만안, 군포입니다. 한달에 한 개씩 만들어 간다고 했을 때 3~4개월 안에 투자를 진행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게 정말 확실한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코크드림님께서 그 5일장 안에서 서울 투자를 해냈다는 얘기가 인상 깊었습니다.
단기간 안에 투자를 결정할 수 있었던 것은 이미 서울 지역을 알고 있었고, 그 당시 내 투자금 안에서 투자할 수 있는 단지 후보들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투자를 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이 부분에서도 역시 피, 땀, 눈물이 담긴 임장과 임보는 배신을 하지 않는구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씨앗을 뿌려놔야 다음 상승장에서 열매를 걷을 수 있다는 얘기를 해주시면서 이전 2018년 상승기 직전의 모습이 지금과 같다는 얘기를 해주셨습니다.
지금 정말 앞마당을 잘 만들어 꼭 투자를 해야 하는 상황임을 명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임장지를 통해서도 직접 눈으로 보고 발로 밟는 게 왜 중요한지 더울 알 수 있었습니다.
분임시에는 1호선 라인 쪽으로 돌았을 때는 주변 단지들이 별로처럼 느껴졌는데, 단임시 정문 후문 앞 인프라들을 자세히 보면서 그 단지의 가치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외형만 봐서는 1호선이 지나기 때문에 시끄럽고 어수선해서 별로라고 느꼈지만, 입지분석을 통해서 충분히 가치있는 단지라는 것을 느꼈고, 단임을 통해서도 1호선 라인을 따라 형성된 단지들 중 어디를 더 선호하겠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정말 임장과 임보 손품 발품의 중요성을 제대로 느끼고 있는 거 같습니다.
작성중
댓글
부알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