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키무서]지방투자 기초반 3주차 김인턴 튜터님 강의후기_가르고 가르고 갈라 투자하세요!!

26.01.23 (수정됨)

[3월 오픈]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안녕하세요. 키무서입니다.

 

유독 날이 춥기도 하고 혼자 하는 한 달이라 그런지 체력적으로나 심적으로 부치는 거 같습니다.

(다음달에는 함께하는 것으로…)

인턴 튜터님 강의는 명쾌함을 넘어서 1과 2의 기준을 갈라주셨습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진심입니다.”

 

 

투자자에게 기회는 투자금이 적게 드는 시기가 아닌 가격이 싼 시기를 말한다.!!

 

소액 투자자에게 유독 많은 메시지를 전달주고자 했던 강의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저 또한 소액 투자자이다 

보니 마음에 많이 새겨 들었습니다.

“소액 투자는 좋은 지역 좋은 단지 투자가 아닌 이 돈을 넣고 얼마를 벌지를 보는 것입니다.”

 

투자 방향과 현실적으로 내가 해야 할 행동에 대해 진중히 고민해볼 수 있는 메시지였습니다.

3천 넣고 3천을 버는 투자, 투자로 행동이 중요하고 소액 투자는 그렇게 가는 겁니다.

앞마당을 만들며 지역을 알아가고 그 지역에서 선호도로 기준을 세우는 과정이 조금씩은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늘 부딪히는 것은 선호도 중상 단지들을 선택하게 되고 조금은 더 나은 투자라고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투자금 범위는 벗어나게 되고 여기는 내 투자 범위 단지가 없다고 한정하게 됩니다.

 

조금 더 넓게 보라는 의미를 시사하는 지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약점이 있고 아쉬울 수 있지만 외곽이지만 신축 단지, 10년식 이상의 준구축 단지, 신축이지만 전용59등 선택할 수 있는 영역은 내가 한정짓는 것 보다 꽤 많습니다.

 

지금 만들고 있는 앞마당과 가지고 있는 앞마당을 시세 트래킹하며 넓게 보고 투자를 이어 나가야겠습니다.

내가 가진 투자금 안에서 최고가 아닌 최선의 투자를 통해 돈을 넣고 그 만큼 빼오면 됩니다.! 

 

 

지방 비교 평가의 핵심은 선호 요소

 

입지 분석을 하는 것에 수도권과 지방은 다르게 봐야 합니다. 지방을 안다는 것은 그 지역에서 선호하는 핵심 입지 요소를 아는 것입니다.

부산은 평지, 오션뷰를 선호합니다. 대구는 중심지, 학군을 선호합니다. 

그리고 지방 도시의 특성 안에 지역 내 생활권역에서의 선호도에 대한 기준을 잡아야 합니다.

대구 달서구는 가성비 학군으로 선호합니다. 중구는 중심지라는 힘과 신축들의 입주로 달라진 환경 개선에 대한 선호도가 높습니다. 

비교 평가를 하기 위한 핵심이기도 합니다. 지방 지역간 비교 평가에 대해 입지 요소를 어떻게 비교하는지 알려주시는데요. 현재 부산 앞마당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상황으로 부산 내 입지 비교를 통한 단지의 비교 평가를 많이 해보고 연습해보려 합니다. 

투자할 단지를 선정하기 위한 비교 평가를 통해 단 하나를 선정하는 것이 아닌 투자 가능한 플랜 A,B,C 단지를 선정한다는 본질을 놓치지 않아야겠습니다.

 

 

 

 

 


댓글


키무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