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경험담
초보경험담

[키무서]아너스와의 만남 제주바다님을 만나다~

안녕하세요. 키무서입니다.

이번 주 아너스와의 만남을 다녀왔습니다. 예상치 못했던 이벤트 같은 문자에 놀라기도 하고 기대도 되었던 시간이었네요. 

질문을 위해 이것 저것 고민하는 과정에서 내가 질문에 참 인색하구나…..질문을 생각하는 과정에서 내 상태를 메타인지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아너스의 만남~여러모로 도움이 되네요.~)

나보다 뛰어나고 존경할 만한 사람을 삶에서 만나는 건 행운 같은 일이라는 걸 이번에 새삼 알게 됐네요.

제주바다 멘토님을 만나게 될 거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어서… 살짝 당혹스러움이~^^; 너무 뵙고 싶긴 했는데 이렇게 갑자기?? 참 운이 좋았네요.연예인을 본 적은 없지만 연예인 본 것보다 훨씬 좋은 거 같네요.

(권유디님이 강의에서 투자도 이런 식으로 온다고 했었는데….곧 ??^^)

 

질문에 대한 답변의 자세

저 그리고 함께 참석했던 분들 어찌 이리 각자 상황이 다 다를까요? 일부로 섞기도 힘들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질문에 인사이트 있는 답변들에 놀랍고 저 또한 제가 원했던 방향에 대한 질문을 통해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좋습니다.! 가세요~!”(제주바다님은 좋습니다라는 표현을 자주 하시는 듯 해요~~ 저도 좋습니다.!)

모두가 가지는 고민들은 현재 상황을 어떻게든 정리하고 결정 내고 싶고 그 이면에 두려움과 걱정들이 있는 듯 합니다. 하지만 멘토님의 대답들은 안되는 걸 걱정 고민하는 방향 보다 되는 방법을 고민하고 제안 해주셨습니다.

직장에서나 투자 공부를 병행하는 과정에서 안되는 이유는 참 많습니다. 내 상황에 늘 대안은 존재하고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설정하고 한 걸음 내딛는 과정을 통해 앞으로 나가기만 하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선의 선택을 하세요.!

투자 공부를 넘어서 투자를 하고 안 하고 영역은 다르다고 하셨어요. 

“지금은 참 좋은 시기이고 앞다망에 충분히 가치가 있고 저평가 단지가 있다면 투자하세요. 그리고 앞마당에서 후회가 안될 정도로 털어서 최저 조건으로 투자 상황에 맞다면 그러면 조금 부족해도 사는 게 맞습니다.”

“달인은 내가 실수 안 해야지 생각한다. 적당히 실수 하지 않을 만큼 투자 기준에 들어오면 한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이 어디까지 인지 설정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노력한 만큼의 자신을 믿고 실수하지 않을 만큼 투자해야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되셨다면 를 꾹! 눌러주세요. 댓글팔로우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큰 힘이 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