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늘 좀 잘하고 싶지만 맘처럼 안되고 있는 별별별별별입니다.
이번에 읽고 이야기 나눈 책은 머니트렌드 2026 이었는데요.
읽으면서도 이건 무슨말이지?
잘 모르겠는 부분이 너무나도 많았지만 트렌드에 대해서는 잘 알게 된 부분이 있었던것같습니다.
그럼에도 정말 빡!! 너무나 쉽게 눈에 들어왔던 구절..
2026년을 준비하는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소유권이며
가진자와 그렇지 못한 자의 격차는 시간이 지날수록 벌어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은 정말 진심으로 공감하는 부분이었습니다.
26년 각자의 소비 구조에 대해 조원분들과 이야기를 나눴을 때
저의 경우 여유 소비 구조 점검이 참 힘들다라는 고민을 말씀드렸는데
통제할 수 있는 소비 영역과 통제할 수 없는 소비 영역 중
통제할 수 있는 소비 영역의 범위를 넓혀 내가 축적할 수 있는 현금의 양을 늘려보자는 럭셔리초이님의 가이드와
‘나는 원래 돈 모으는 것을 좋아한다’라고 본인의 성향을 이야기 해주신 선늉이님 그리고 검파님의 이야기에
저도 저 말을 내 머릿속에 꾹꾹 눌러 담아 계속 생각해야겠다 싶었습니다.
맘속에 그리면 그렇게 되겠죠?
처음 참여해본 독서모임이었는데
왜 그간 여러분들이 독서모임을 추천하셨는지 격하게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모임시간동안 여러 도움되는 이야기들 해주신 럭셔리초이님, 검파님, 선늉이님, 수선화에게님 감사합니다.
댓글
별별님~ 첫 돈독모였는데, 좋은 기억으로 남으셨다니 저도 너무너무 기분 좋고 행복합니다 ♡ 통제할 수 있는 소비 영역을 넓혀나가는 2026년 함께 만들어가자구요!!! 가치있는 소유권을 취득하여 쌓아나가야겠다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만큼, 소비 통제도 분명 잘 하실 수 있을거에요 :) 화이팅입니다!!!
별별님!! 더 좋은 생각이 났어요😊 만기일로부터 2년 or 4년 뒤에 입주 계획이 있는데 6개월 더 거주하시면 기간이 안 맞아서 어렵다고 말씀드려보시면 어떨까요??^^ 문득 생각나서 ㅎㅎ 화이팅입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