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트렌드코리아 2026을 읽고 [멤생이]

26.01.24

 

 

 

휴먼인더루프

 

AI 가 온갖곳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다. 코딩을 하지 못하는 나에겐 조금 다행이긴 한것 같은데. 그래도 아직 낯설고 어렵다. AI를 어디까지 써야할까? 회사에서는 AI로 업무 할수 있는 것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라고 한다. 제출해야지.

 

AI 이전에 통계고 코딩이고, 회사에서 많은 것들이 새롭게 도입될때 항상 주저하며 적응하지 못했고 흐름에 올라타지 못했던 경험이 있다. 새로운 걸 받아드리는 걸 어려워 하고, 고집을 부리고 멀어진 다음에서야 후회하고 뒤따라간다.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도 그러지 않을까? 늘 하던대로 하고, 새로운 것은 경계하며 내가 지켜왔던 이론과 경험이 무시당하는 것을 애써 외면하면서 살아오고 있는 것 같다. 그러지 말아야지. 

 

이번 부동산 투자 복기를 하며, 그리고 발표를 하며 많은 걸 느낄 수 있었던 거 같다. 꾸준히 복기하고 새로운 것을 받아드릴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지.

 

Point : 새로운 것을 받아드리기. 회피하지 말고 마주하기.

 

 

 

레디코어

 

준비되어있는 사람이 되어야하는 것. 나는 내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서만 잘 준비가 되어있다. 예를 들면, 난 항상 집에 세면용품이 많이 준비되어있다. 샴푸, 바디워시, 바디로션, 비누, 칫솔, 로션, 그리고 세탁용품. 세제, 섬유유연제, 건조기시트. 하지만 내가 좋아하지 않는 것들에 대해서는 준비가 잘 되어있지 않다. 

 

반대가 되어야한다고 생각했다. 좋아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준비. 투자도 마찬가지 아닐까. 최근 준비되어있지 않아서 고생했던 경험이 있다. 매도를 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를 찾으려고 했는데 찾지를 못해서 애를 먹었다. 꼼꼼하게 준비해놨어야 했는데.

 

항상 준비되어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그리고 투자에 있어서는 정말 확실해야 한다.

 

Point : 투자 서류 모두다 정리하기. (1호기,2호기 ,,, 모든 호기에 대하여)

 

 

 

 

1.5가구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 1.5가구. 이 부분을 읽으면서 부동산 투자와 이었던 것 같다. 일단 첫번째는, 1인가구가 많아진다. 소형평수와, 24평 수요가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또한, 두번째는 소형평수의 매매가도 매매가지만, 전세가도 많이 영향을 받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그 이유는, 이사가 잦게 일어날 것 같아서 그렇다. (자유로울것 같아서)

 

Point : 수요 이해하기.

 

 

 

 

 

 


댓글


멤생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