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오픈]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계기
- (1) 부동산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깨기 위해서. 왜냐하면 부동산에 큰 돈이 묵이는게 싫었기 때문에.
- (2) 그래도 '언젠간 내집마련을 해야지' 하는 생각은 그만하고 더이상 미루지 않기 위해.
- (3) 또 ‘왜 내 마음 한켠에는 내집마련에 대한 미련이 있는가’에 대한 답을 찾고, 답을 찾는다면 공부하고 사기 위해서.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 내집마련, 즉 부동산은 투자재임과 동시에 필수재이기 때문에 두가지 성격을 같이 띄는 그래프가 나온다. (머리를 한대 쎄게 맞은 느낌. 당연한 말인데 왜 몰랐고 단지 부정적인 것만 보았을까.)
- 통화량의 증가 때문에 결국엔 우상향 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어떤 집을 사느냐에 따라 내 자산이 상향을 할지 하향을 할지 결정되게 된다. → 격차는 더 벌어지기 때문에, 공부를 안할래야 안할 수가 없다.
- 내집이 있는 채로(물론 우상향하는 집) 다른 투자를 한다면 더 투자를 잘 할 수 있을것 같음.
- 공부 안하고 대충 내집마련 했으면 진짜 큰일날뻔 했다.
강의를 듣고 앞으로 실행하고 싶은 점 (적용점)
- 3개지역 10개단지를 3개월 안에 끝내기.
- 주마다 최소 1개지역 임장. 그 지역내에서 대장단지와 목표단지를 임장하고 비교분석평가(보고서작성) 하기.
- 막연한 대출금 계산 말고, 실제 은행 가서 대출금 가능한지 눈과 귀로 직접 확인해보기.
- 주식 수익 익절해서 통장에 넣어놓기. (파킹통장, CMA)
- 1주내로 가족과 상의하기.
4. 앞으로 6개월 내 이루고 싶은 목표
댓글
햇숲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