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 27기 지1투에서 투자하고 ㅅ1포도링_빌리마리첸] 4강 강의 후기

26.01.26

단지 임장 부터 매임까지 적용

 

  1. 내 투자금 범위의 매물만 매임 하니 다음 투자 시 앞마당의 다른 물건들의 선호도 비교평가가 흐릿함.

    투자금 범위의 단지만 보게 되면 다음 투자에서 더 가치 있는 단지가 투자금 범위에 들어오더라도 기회를 놓칠 수 있다. 그러므로 저평가 단지 + 투자금 범위의(+a)단지까지 매임의 양과 질을 높이자. 즉, 지역 내의 선호요소를 파악하고 언제 어디서든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최선의 투자를 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 제대로 살피자!

     

  2. 단지 임장 후 책상에서 비교평가 하느라 너무 많은 시간을 사용했다. 정작 가장 중요한 매임과 전임에 소홀함.

    부동산은 책상이 아니라 현장에 가기 위한 준비와 현장에서 보내는 시간이 매우 중요하다. 책상에서 임보의 비율이 높으니 답이 없는 비교평가를 전전긍긍하며 시간은 시간대로 사용하고 전임과 매임은 시간에 쫓겨가며 스트레스를 받으며 했다. 하지만 이제는 시세지도를 통한 생활권내 저평가 단지 + 시세 그룹핑을 통한 지역 내 저평가 단지를 선별하고 바로 전임과 매임을 진행 후 단지 비교 평가를 진행하자. 한정된 시간속에서 효율적인 임보 작성!

     

  3. 시세 임보 부터 매임까지 연결되는 임보를 작성하자.

    1차 단임을 일정 상 빨리 진행하여 후반부의 전임, 매임에 집중할 수 있는 일정을 만들어야 한다. 단지임장 후 모든 단지를 비교평가 하기 보다 생활권별 상/중/하 단지 선호도 그룹핑 → 그룹내 선호도 평가(단지 분석 수준 아님) → 생활권별 저평가 단지 선별 → 지역내 단지 시세 그룹핑 → 매임 후보 물건 추출 → 매임전에 저평가 단지 + 투자금 범위 단지 선호도 평가(매임 가기전 사전 평가) → 매임 후 단지 분석 및 비교평가하고 최종 투자 물건 선정.


앞마당 관리를 통한 투자 연결 적용

  1. 시세트래킹을 하지 않으면 지금 당장 내 투자금 범위의 단지만 볼 수 밖에 없다.

    꾸준한 시세 트래킹을 통해 지역별 매매/전세 가격 흐름을 익히고 실제 투자를 하는 시점에 더 좋은 단지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맞다. 시세 트래킹을 하지 않으면 현재 시점에 투자금 범위의 단지만 눈이 보이기 때문에 더 좋은 단지/가치의 전세가 상승이 눈에 보이지 않음. 결국 현재는 싸게 샀지만 앞마당에서 최선의 선택이라고 확신 할 수 없다.

     

  2. 처음부터 완벽한 욕심보다 매일 할 수 있는 양으로 습관을 만들자.

    (1) 앞마당에서 선호도 최상위 생활권 선택 → 단지 상/중/하 3개 선택 → 매매/전세/투자금/전고/전세개수

    (2) 1주에 전체 앞마당 트래킹 → 1일 2개 앞마당(1주 14개 앞마당 Clear)

    *기본 333이 습관화 되면 999로 해서 지도+전임까지 해보자

     

  3. 원페이지 정리!

    시세트래킹을 통해 앞마당의 매매/전세 흐름과 저평가를 판단하고, 지역별 부동신 시장의 분위기와 최종 원페이지 정리를 통해 투자 지역 3곳 선정 + 다음 임장지 선택을 위해 꼭 필요하다. 다음 임장지를 선정하거나 투자 물건의 지역을 결정할 때 모든 지역의 전수 조사를 하기에는 시간적으로 불가능하다. 하지만 매달 내 앞마당의 원페이지 정리를 통해 앞마당별 부동산 분위기 + 투자 지역 선정 + 다음 임장지 선택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하자

     

 


댓글


성장구루
26.01.26 23:24

빌리님 이번주 저번주 바쁘셨을텐데 이렇게 적용할 점 정리하시고 너무 수고많으셨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