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부 생활 6개월 차에 우연히 광클되었다가 흥분해서 최종결제를 하지 못해 순번이 넘어가 낙심해 있었습니다. 그런데 천운으로 실전반 OT전날 극적으로 추가 등록하게 되어 맘의 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한채 지방실전반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임보도 제대로 써본 적 없고 전임 매임도 거의 해본 적 없었던 저는 괜히 지방실전반 신청을 한 건가 걱정했는데 최종임보 마감일인 오늘 이 소중한 과정을 끝마쳐야 한다는 게 너무 아쉽습니다.TT 사실 5주의 과정이 힘들지 않았다는 건 정말 거짓말이지만 이 5주가 지난 6개월보다 훨씬 몰입했고 훨씬 진지하게 임했다고 생각합니다.
<강의>
1강 잔쟈니님 : 2026년 현재 지방 시장 진단
오랫동안 지방이 침체기에 있었는데 작년 후반부터 훈풍이 불면서 26년은 지방 투자하기에 매우 좋은 시가라 하셨습니다. 확실히 배정 받은 임장지에서도 매물과 전세가 적어져서 매수분위기가 상승한 것으로 보였고 그래서 매도자우위시장으로 돌아섰구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도권과 지방은 선호도가 다르지 않을까 했는데 근본적으로는 입지가 좋은 곳, 즉 사람들이 살고 싶은 곳이 지방에도 적용이 되는 구나 느꼈습니다.
2강 재이리님 : 지방 투자 계약 프로세스의 모든 것
아직 1호기 투자 경험이 없어서 적용시킬 수 없어 아쉬웠지만 곧 1호기를 했다는 상상을 하면서 이런 프로세스로 하면 되겠구나 하면서 정말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특약 정리도 다 해주셔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휴대폰 노트에 저장하는 팁까지 알려주셔서 정말 유용했습니다. 머지않은 때에 꼭 적용시켜보겠습니다.
3강 튜터링데이(튜터와의 임장) : 현장에서 직접 배우는 임장 노하우
진짜 튜터님과 임장을 하고 강의를 듣는 귀한 경험을 했습니다. 쿨하지만 엄청 따뜻하신 우리 포도링 튜터님^^
강의 교안도 다 선물로 주시고 기차시간 놓치시면서도 마지막까지 다 알려주시려고 하는 귀한 마음 정말 감사했습니다.
4강 선배강의 : 앞마당 관리로 투자까지 이어지는 실전 노하우
리스보아 선배님: 매물임장 A to Z까지 모든 노하우를 다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매물임장을 이번에 처음으로 열심히 해봤는데 노하우가 없다 보니 마치고 나면 내가 무엇을 보았나 싶고 기억이 잘 안나 아쉬운 마음이 들었는데 강의를 다시 꼼꼼히 복습해서 다음 매임에는 훨씬 잘할 수 있을 것같다 기대됩니다.
윤이나 튜터님: 투자로 이어지는 앞마당관리를 어떻게 해야하고 시세트래킹을 하는 방법을 잘 배울 수 있었습니다. 333/999루틴 꼭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강 마스터님 : 지방투자 실전반 수강생을 위한 Q&A
칼럼을 통해서만 알았던 튜터님을 실전반 강의를 통해 뵙게 되었네요.실전반 동료분들의 궁금함과 어려움을 정말 잘 정리해주셨습니다. 10년이상 투자자로 멘토로 똑같은 경험을 하셨기에 해줄수 있는 답변이라 생각했습니다. 제게 가장 와닿았던 질문은 “내가 해낼 수 있을까?” 였습니다. 독강임투 뭐 하나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전임/매임만 생각하면 아찔하고 투자는 남의 일이라 생각하니 점점 자신감이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튜터님께서는 처음에는 누구나 어렵다.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다는 마음으로 묵묵히 해나가면 된다. 튜터님도 6개월 차에 너바남꼐서 2~3년 뒤엔 정말 잘 하고 있을거다라고 하셔서 절망했다하셨는데 하다보니 어느새 2~3년이 금새 가있더라 하셨습니다.ㅎㅎ 저도 정말 그랬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그리고 이게 되는구나 하는 경험을 꼭 해보시라. 즉 돈 버는 경험을 하면 자다가도 눈이 번쩍 뜨여 즐겁게 임장하러 가게 된다고 하셨는데 저도 꼭 그 경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지투실을 통해 가장 성장한 부분은 전화임장과 매물임장이라 생각합니다. 전화임장은 2개월 전에 했던 4통화와 4번의 매임이었는데요. 그것도 파트너 동료분의 도움이 컸었죠. 이번 실전반은 기초반과는 너무 다른 분위기였어서 제가 하지 않으면 동료분들께 피해를 주는 것 같아 힘들었지만 해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전임10회, 매물은 30개 이상 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사실 전임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 부동산을 고르고 무슨 말을 할까 고민하면서 하루 에너지를 다 쓰는 것 같지만 실전반 경험을 바탕으로 잘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투자>
아직 1호기를 하지 못했지만 이번 지투실 과정을 해내가면서 투자후보도 추려낼 수 있었습니다. 중간에 튀어나온 투자금으로 지금 임장지역보다 다른 지역을 봐야하지 않나 쉽은데 지투실에서 배운 방법으로 투자매물을 열심히 찾아보겠습니다.^^
<마무리>
이번 지투실은 포도링즈 아니였으면 마무리 하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모르는 것 투성인데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도링 튜터님, 해피율율 조장님, 낙숫물이님, 쇼요님, 빌리마리첸님, 오가님, 성장구루님, 야채리님, 이선장님
업무와 가정안팍으로 바쁜 스케줄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열정적으로 배우시고 행동하시는 모습에 저절로 머리가 숙여졌습니다. 5주간 정말 감사했습니다. 계속 좋은 인연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