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에이스1반 블랙달리]머니트렌드 2026

26.01.29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머니트렌드2026

저자 및 출판사 : 북모먼트

읽은 날짜 : 26/1/10~26/1/16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공급 #교통 #가치소비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대한민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경제 전망 시리즈 『머니 트렌드 2026』이 네 번째 책으로 돌아왔다. 시리즈 출범부터 화제를 모은 머니 트렌드는 지금까지 수많은 독자가 “새해에 가장 먼저 펼치는 책”, “경제를 바라보는 안목이 달라졌다”, “투자와 소비의 기준이 확실해졌다”라고 호평하는 필독서가 되었다. 흔들리는 시장에도 앞서 대비한 독자들의 경험담이 이어지면서 ‘대한민국 경제 예측의 바로미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머니 트렌드 2026』에는 거시 경제부터 주식, 부동산, 암호화폐, 테크, 문화 트렌드까지 각 분야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대한민국 최고 전문가들이 집필진으로 참여해 2026년 한국 경제의 빅픽처를 그려낸다. 내일의 경제를 예측하는 것을 넘어, 당장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스스로 방향키를 쥘 수 있도록 안내한다.
책 속의 50가지 인사이트는 돈의 흐름을 앞서 읽게 해주는 성공 공식이다. 재테크 초보자라 해도 이 책을 통해 기본기를 갖출 수 있고, 이미 시장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 투자자에게는 새로운 관점을 열어준다. 나아가 불확실성이 커질수록 생존을 위해 트렌드를 놓치지 말아야 하는 소상공인이나 마케터 같은 직장인, 경영인, 그리고 변동성의 파도 속에서 주요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 각계 관계자들에게도 필요한 통찰이 담겼다.
해를 거듭하며 요동치는 경제 환경에서 누구보다도 독자들이 가장 먼저 상황을 꿰뚫고 기민하게 대응하도록 돕는 머니 트렌드 시리즈. 이번 『머니 트렌드 2026』 역시, 우리가 맞닥뜨린 거대한 격변을 가늠하고 앞으로 1년을 준비할 명확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교보문고 발췌

 

2. 내용 및 줄거리
완화와 긴축 사이에서 새로운 균형점을 찾는 해가 될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팬데믹 이전의 고성장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다시 올라가기 시작하는 초입 단계에 진입하며 지정학적 분절화 속에서 국가와 개인이 각자도생의 전략을 짜야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특히 미국 증시의 흐름과 트럼프의 관세 정책, 양도소득세 등은 한국 증시를 한드는 핵심 변수가 될 것입니다.

 

부동산 시장에서는 ‘수렴’이라는 키워드가 지배적입니다. 과열되었던 매매시장은 하향수렴하고 억제 되었던 전세시장은 상향 수렴하며 균형점을 찾아가겠지만, 수도권의 공급 절벽이 현실화되면서 신축 아파트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이제 실수요자는 단순히 '똘똘한 한 채"에만 집착할 것이 아니라 교통망이 먼저 움직이는 지역을 선정해야하며, 투자자는 수급 격차가 벌어지는 타이밍을 노리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주식 시장은 2025년 상반기 상승세를 이어받아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와 삼성전자의 귀환을 기대하는 분위기입니다. AI와 자율주행, 로봇, 비만 치료제와 같은 테마가 성장을 주도할 것이며, 기업 실적이 바닥을 찍었을 때 장기투자를 시작하는 것이 손실을 막는 비결입니다. 이와 동시에 기술적 측면에서는 암호화화폐가 제도화의 마무리에 접어들고 AI가 단순한 도구를 넘어 시장의 설계자로 진화하며 의료와 유전체학 등 산업 전반에 깊숲이 침투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소비와 라이프스타일은 더욱 정교해집니다. 사람들은 남들에게 보여지는 하이엔드 여행과 같은 ‘경험 사치’에 열광하는 동시에, 다이소나 코스맥스 같은 실속형 소비를 병행하는 ‘셀렉티브 인텐션의’모습을 보입니다. 특히 2030 세대에게 루틴 관리와 건강 관리는 단순한 자기계발을 넘어 ‘자존감’을 지키는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잡게 될 것입니다. 결국 2026년은 변화의 신호를 먼저 포착하고, 기술과 경제의 본질을 이해하는 사라만이 기대와 두려움 사이에서 기회를 잡을 수 있는 해가 될 것입니다.

 

3. 느낀점 BM 포인트

 공급과 유동성이라는 신호를 잘 채키해야 겠다는 생각을 해야 한다고 느꼈고, 기술 공부라는 개념이 AI,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돈의 흐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도구임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4.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부동산 트렌드 2025

 

 


댓글


블랙달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