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투 27기 거봐 룰루랄라 튜터링 받고 그 집 4길 잘했지 솔티카라멜] 5강 성장후기

26.01.29

지투 마지막 강의로, 마스터님의 질의응답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마스터님은 이번 강의가 강사님과 수강생이 함께 만드는 강의라고 표현하셨는데, 정말 많은 분들이 지방투자에 대해 깊이 있는 고민을 하고 계시고 멘토님도 오랜 시간을 통해 쌓은 인사이트를 제자들을 위해 다 쏟아부어서 만든 작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지투 강의를 처음 수강했는데요, 지투기에서는 다 배울 수 없었던 지방 투자의 신시계에 대해서 한 달 내내 머리 터지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성장마인드

지방 투자의 목표는 자본이 부족한 사람들이 가치 있는 매물에 투자해 돈을 벌어 수도권에 올라오기 위한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매도를 고려한 매수를 해야 합니다. 가치가 적은 지방 매물을 이후에 매도하려면, 수도권보다도 훨씬 까다롭게 가치를 파악해야 하는데, 오랜 시간 침체되어있던 시장 분위기 때문에 호의적인 부동산 사장님을 만나는 것부터 큰 난관이었습니다. 이번 한 달, 과거 트라우마가 있던 지방 부동산 사장님과의 관계를 살짝 넘어서는 경험을 했는데, 멘토님 또한 그런 상황을 넘어서 문제를 해결하자는 성장마인드를 품으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상황을 핑계대고 행동하지 않는 사람, 고정적 사고를 하는 사람의 한계에 대해 말씀하셨는데, 지방 투자를 준비하고 있지만 여전히 지방 투자에 대해 두려움과 회의감을 갖고 있던 자신에 대해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수도권vs지방

제가 월부에 처음 왔을 때는 수도권과 지방은 각각 투자금이 달랐기 때문에, 수도권은 수도권끼리, 지방은 지방끼리 비교하라는 말씀을 들었는데, 이제 서울과 경기도 상급지가 토허제로 묶이고 지방도 약간 떠오르면서 이제 같은 값으로 두 곳을 모두 비교해서 투자할 수 있다는 걸 배웠습니다. 수도권과 지방의 가치가 서로 다르긴 하지만 내가 가진 것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을 하자는 마인드로, 다소 복잡하긴 하지만, 둘을 같은 선상에서도 비교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나의 촛불

나를 멈추지 않게 하는 내 촛불이 뭘까?를 생각해보면, 저도 가족인 것 같아요. 내가 멈췄을 때 다른 대안이 있을까? 생각해보면 그렇지 않기 때문에 난 이게 아니면 답이 없어! 멈출 수 없어!라는 마음으로 매서운 1월 지방 임장지를 돌아다녔던 것 같아요. 정말.. 여기까지 가야하나? 싶었던 곳에서 저도 이게 아니면 답이 없다는 생각으로 다녔는데, 멘토님도 그런 생각을 하셨다는 말씀을 들으니 눈물이 찔끔 났습니다. 내 마음을 잘 알아주시는 분이 계신다는 게 참 위로가 되더군요. 계속 그렇게, 멈추지 않고 가보겠습니다!

 

 

#감사

이번 한 달도 정말 많은 분들께 빚졌고, 감사했습니다. 첫 튜터링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분명한 가이드와 튜터링을 주셨던 룰루랄라 튜터님 덕분에 어려운 지방 임장지에서 길 잃지 않고 가치를 찾아나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일 멱살 잡이 해주셨던 블랙스완 조장님 덕분에 꺾일뻔 했던 순간에 그냥 하게 되는 마법을 맛보았습니다. 매일 컨디션 체크를 해주시는 아크로3님, 먼저 다가와주셔서 감사했고(!), 꼼꼼한 과제 체크로 정신 없는 과제 일정 중에도 과제를 놓치지 않을 수 있었어요, 꼼다님. 매주 갓벽한 정산을 해주신 AI 청크람총무님 수고로움에 감사했습니다. 저의 임장 메이트 하나씩씩님, 밝은 마음과 씩씩함에 옆에서 정말 많이 배웠고 밝음을 닮고 싶다는 생각 많이 했어요. 도미닉JS님, 첫 분임 때 정줄 놓지 않게 끌어주시고 혼자서도 단임 매임 척척해내시는 모습 멋졌습니다. 멀리서 오셨던 풍월주인님, 늘 젠틀한 마인드와 누구보다 성실하신 실행력으로 품격을 보여주셔서 존경스러웠습니다. 그리고 늘 어디선가에서 조용히 열심히 포기하지 않는 호수고래님도, 고생 많으셨고 앞으로의 길도 응원합니다!


모두 한 달간 너무 감사했고, 월부 안에서 또 뵈어요!!

 

 

 


댓글


블랙스완
26.01.30 09:12

계속해서 멈추지 않고 나아가는 솔티님 ! 한달 너무 감사했고 함께해서 행복했습니다 ! 초기에 따로 임장을 해서 항상 마음에 걸렸는데 그래도 마지막에 매임 함께 하면서 애기 많이 나눌수 있어서 행복햇습니다 !!! 다음달의 솔티님도 응원합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