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지방투자실전반 성장후기 행편인] 총총핑즈와 함께 벽을 깨부순 26년 1월

8시간 전 (수정됨)

 


 1. 독서 (김미경의 딥마인드)

 

저는 실전반 시작 전부터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신 튜터님의 말씀을 듣고 틈새 독서로 1권은 꼭 읽어보자라는 목표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출퇴근 시간에는 무조건 독서만 했고, 목표 페이지를 정했습니다. 틈새독서도 시도해봤지만, 흐름이 끊켜서 아직 쉽지 않았습니다.

 

이번달 도서를 아쉽게도 완독은 하지 못했지만 시도해본 것들이 있기에 루틴화 할 수 있다는 의지와 자신감을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피치업 조장님께서 알려주신 독서루틴 적용하여 다음달은 밀도있게 독서를 루틴화 해보려고 합니다 :)

 

1월 계획 : 592/592

1월 실적 : 435/592

2월 실행계획 : 미움받을용기, 슈퍼노멀 (페이지 수 역산해서 독서계획 정량화)

 

 2. 강의 (지방투자실전반 1강~5강)

 

배운것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강의는 필수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이번 실전반에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인 것 같아요.

 

매 주 강의를 밀도있게 듣지 못했고, 완강하지 못했던 주차도 있었습니다. 원인은 완벽하게 강의를 듣고 싶어하는 마음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필기도 해야하고, 놓치는게 없어야 하고, 휘발될까봐 집중해서 강의를 듣는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는 생각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실전반 일정은 제가 원하는 방식으로 강의를 듣기에는 시간적인 여유가 되지 않았고, 우선순위를 정해야만 했습니다. 원씽에 초점을 맞춘 저는 강의보단 임보에 대한 비중을 더 두었던 것 같습니다. 강의가 우선이 되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튜터님의 튜터링을 복기하며 다음달은 강의가 우선순위가 될 수 있도록 적용 할 계획입니다.

 

1월 계획 : 강의 5개 (완강기준)

1월 실적 :  강의 2개 (완강기준)

2월 계획 : 서투기 강의 all 완강 및 수강후기 작성 

 → 강의 업로드 후 2일 안에 완강 및 후기작성하기. 

 

 3. 임장 (임장 10회, 전임 20회, 매임 10개)

 

실전반 기간동안 원씽이었던 임보와 함께 많은 성취감을 가지고 가게 된 항목입니다. 3개 항목 모두 실적 달성을 하였고, 개인적으로 실전반을 통해 매임과 전임에 벽을 완저히 부술 수 있었습니다. 

 

늘 전임에 대한 걱정이 많았고 전임이 원활하게 되지 않으니 당연히 매임과도 이어질 수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부총 튜터님과 피치업 조장님과 함께 할 수 있었던 덕분이었던 것 같습니다.튜터링 때 전임과 매임의 목적과 취해야 할 행동에 대해 가이드 주신 튜터님 덕분에 행동으로 연결하는데 두려움을 없앨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매임 메이트이자 성장에 가장 큰 도움을 주셨던 피치업 조장님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매임 단지 선정과 기준/매물 선택 기준/현자에서 매임 시 취해야 할 태도 등등 매임에 대해 익숙하지 않았던 저를 피치올려서 벽을 같이 밀어주셨습니다. 말로 표현이 안될 정도로 정말 너무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1월 계획 : 임장 10회, 전임 20회, 매임 10개

1월 실적 : 임장 13회. 전임 23개, 매임 50개

2월 계획 : 임장 10회, 전임 25회, 매임 20개

 → 전임 시 단지에 대한 정보와 분위기, 매물 상태/조건에 대해 뾰족하게 조사하기 (전임시트 작성)

 → 매임 시 매물 정보를 미리 시트에 적어두고, 점유자의 조건과 가격에 대해 밀도있게 여쭤보기.

 

 4. 임보 (임보 100페이지/결론까지 꼭 써서 최임제출)

 

임보는 저의 실전반 한 달 원씽이었습니다. 매번 임장하고 임보쓰는 과정에서 멈추거나, 결론까지 작성하지 못했었습니다. 결론을 쓰는 방법도 몰랐고,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결론을 도출해야 하는지 어려웠습니다. 

 

튜터님은 수강계획서를 기반으로 저의 원씽을 정해주셨습니다. 솔루션은 ‘매일 임보제출’이었습니다. 매일 써보셔야 한다는 튜터님의 말씀을 듣고 그대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매일 임보를 제출 해야하기에 회식자리, 다른 약속 역시 잡지 않았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반드시 이번 원씽만은 꼭 달성한다는 목표의식이 자연스레 생겼습니다. 그 과정에서 매일 임보를 써서 제출하는 것도 저의 최종 목표라고 생각해서 매일매일 한 장이라도 작성해서 튜터님께 제출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결론을 포함한 임보를 기한내 제출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임보가 원씽이었기에 임장에 대한 세부 목표도 자연스레 달성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매일 임보를 쓰기 위해서 임장을 가야하고, 전임을 해야했고, 매임을 해야했습니다. 

 

임보 장수는 자연스레 따라오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물론 원씽에 초점을 맞춰, 놓치는 것들이 있었지만 익숙하지 않았던 것을 익숙하게 만드는 과정에 있어서는 대가를 치루고 그만한 인풋을 넣어야 함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임보에 대한 원씽을 달성할 수 있게 해주신 부총 튜터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성장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

 

1월 계획 : 임보 100페이지, 결론 포함 최임제춤

1월 실적 : 임보 151페이지. 결론 포함 최임제출 완료

2월 계획 : 임보 150페이지, 결론 포함 최임제출

 → 입지분석 공급파트 동료임보 BM항목 적용하여 비중 넓히기.

 → 단지간 비교평가 10개 해보기. 

 


마치며,,(아쉽)

 

안녕하세요 편견없는 행복한 투자자가 되고싶은 행편인 입니다.

26년 1월, 설렘보단 걱정이 많았던 지방투자실전반 한 달 여정이 마무리되고 이제 종강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 저는 수강 전 저는 걱정이 참 많았습니다. “실전반은 잘하는 분들만 가는곳인데 아직 너무나도 부족한 내가 가도 되는게 맞나?”. “가서 피해만 끼치면 어떡하지?”. “실전반 일정 타이트 하다는데 내가 잘 소화할 수 있을까?”등등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많은 걱정과 우려를 가졌던 제 자신이 또렷하게 기억나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의미없고, 쓸데없는 걱정이었습니다. 

12월 자실 실패로 잠시 월부라는 환경이 어떤 곳이었는지 망각했던 것 같아요 ㅎ

 

'열심히 사는 사람들이 서로를 인정하는 곳' 그게 바로 월부였고, 제가 서있던 실전반이었습니다. 

 

튜터님과 조장님은 물론, 8명의 동료분들 모두 제가 가진 걱정을 없애주셨던 것 같아요. 아마 인생에서 '잘하고 있다'라는 말은 가장 많이 들었던 한 달이었습니다. 들으면 들을수록 힘이 있는 말이었던 것 같아요. 어려워도,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게 되고 자신을 위로하게 되면서 최종목표까지 해낼 수 있었습니다.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그 분들이 하는 것들을 따라하게 되고, 생각하게 되고, 질문이 생기고, 등등 덕분에 제 자신에 많은 변화들을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27기 조원분들 안에서 가장 투자자로써 보낸 시간이 적었고, 앞마당이 적었고, 아는 것이 적었습니다. 저는 상황을 그대로 받아드리고 인정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다짐했습니다. “뭐가 됐든 여기있는 동료분들 한분한분께 배울점 하나씩은 반드시 가지고 나가자. 그리고 나에게 반드시 적용해보자" 라고 말입니다. 그리고 어제 최임이 완료됐고, 지금 성장후기를 쓰고 있는 저는 동료분들께 한 달 동안 수 많은 배움과 인사이트를 가지고 2월로 넘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실전반을 이렇게 정의하고 싶습니다. ‘실전반은 잘하시는 분들만 오는 곳이 아닌, 투자/삶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 배우러 오는 곳’ 이라고 말입니다. 그저 각자가 가진 배움의 정도가 다를뿐, 투자자로써 배움의 스펙트럼을 넓힐 수 있는 곳임을 자신있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다음달 실전반이 처음이신분, 앞으로 실전반 수강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앞서 제가 걱정했던 고민을 가지고 계시다면 내려놓으시고 배움에 대한 설렘만 가져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달 실전반도 하겠다면서 간절히 광클성공 기대했던 저,, ㅎㅎ 그리고 광탈하고 아쉬워하던 제가 어색했습니다 ㅎㅎ 여러분 실전반은 이런곳입니다!! :) 용기를 가지고 실전반 꼭 수강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o. 총총핑즈

 

저의 첫 실전반을 함께해주시고 성장시켜주신 총총핑즈 여러분 감사합니다. 혼자라면 이렇게 할 수 없었던 것 같아요.덕분에 많은 경험을 하고, 부채감보다 자기효능감을 가지고 다음달로 넘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함께하는 소중함, 환경의 중요성을 딥하게 내면화 할 수 있었습니다. 매시간, 매순간 항상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시고, 매일매일 함께 올뺌하면서 올바른 방향으로 나가갈 수 있게 잡아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받은 감사함에 2배 이상 돌려주는 투자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성장 이정표가 되어주신 튜터님, 조장님 감사합니다. 제게 맞는 가이드와 방향성을 늘 제시해주시고, 격려와 독려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성장하는게 어떤 의미인지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총총핑즈 여러분 늘 응원하고, 생각하겠습니다. 만나뵐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월부 환경 안에서 또 만나요 :) 감사랑합니다 ♥


댓글


부총
10시간 전

행님은 더 잘될 거에요~ 최선을 다해 성취해낸 지금의 감정 잊지말고 2월까지 이어갑시다 :) 고생했어요

웨타
8시간 전

편인님 목표설정과 추진력 대단합니다! 이번달에 보여주신 모습도 정말 동기부여됐어요! 저도 분발하겠습니다 ㅎㅎ 편인님 같이 해서 즐겁고 든든했어요 같이 또 공부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ㅎㅎ 편인님 앞으로의 길 응원할게요!!

뽀니쨩
8시간 전

행님! 이번달에 정말 많이 성장하신 모습에 제가 다 감동이더라구요... 행님이라면 앞으로의 투자생활도 무조건 성공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늘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