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심일리입니다.
26년 1월은 조원분들과 함께하며 이 겨울 참 뜨겁게 보낸 시간이었습니다.
마스터 멘토님의 마지막 강의는 시장 진단부터 매수·매도 전략, 그리고 투자에 임하는 마인드까지 ‘매운 맛’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투자자로서 어떤 태도로 시장을 바라봐야 하는지 깊이 생각하게 만든 강의였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해주신 “내가 내 인생을 구제하겠다는 마음으로 임해주세요” 라는 말씀이 오래도록 마음에 남습니다.
더 나은 삶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서는 누구보다 스스로를 더 깊이 관찰하고, 내가 궁극적으로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그 방향으로 가는 길에서 내가 막히는 지점은 어디인지, 그리고 그 산을 어떻게 넘어야 할지는 결국 스스로가 찾아가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새길 수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투자뿐 아니라 제 삶의 방향성을 점검하게 해준,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독서
-1월 (2권: 책 읽기가 필요하지 않은 인생은 없다. 부동산 투자 수업)
KEEP: 출퇴근 길마다 꾸준히 읽음
PROBLEM: 독서 후기는 쓰지 않음
TRY: 짧은 2~3줄 정도 책의 내용을 표지에 기록하기
강의
-1월 (지방투자 실전반)
KEEP: 완강!
PROBLEM: 처음에는 최대한 빨리 듣고 후기를 썼으나 뒤로 갈 수록 시간 분배를 잘못하여 강의가 밀림
TRY: 끝까지 종강 내에 들으려고 시간을 냄. 2월 8일까지 다시 놓친 부분 재수강하기.
임장/임보
-1월: 임장(14회), 전임(27), 매임(34), 임보(비교평가)
KEEP: 전임으로 생활권 분석을 이전보다 딥하게 해본 점
PROBLEM: 매임을 전임처럼 적극적으로 해보려고 노력하지 않은 점. 스스로 이만하면 되었다고 생각함..
TRY: 생활권별 저평가 단지를 매임 전에 분석해보고 가보기. 좀 더 DEEP하게 볼 수 있을 듯
임보는 비교평가와 결론에 힘을 더 싣기!
댓글
영심일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