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만원 아끼는 부동산 지식은?
[첫 강의 추천] 2026 부동산 투자 시작하는 법 - 열반스쿨 기초반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안녕하세요 240326입니다.
오늘은 두번 째 나눔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는 잊을 수 없는 매임 경험담이었고 이번에는 처음 해본 매물털기 경험담입니다.
짧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그동안 실전반과 기초반에서 매임은 했었지만 여전히 두려움이 컸고 적극적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정말 투자 할 매물을 찾기 위해 적극적으로 매임이 필요해졌고 처음으로 매물털기(+워크인)을 했습니다.
스스로가 매임예약도 미흡하고 매물털기를 어떻게 해야 할 지 몰라 막막한 상황에서 부반장님께 고민을 말씀드렸더니 흔쾌히 시간내어 하루종일 매임과 워크인을 함께 해 주셨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배운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앞마당 전수조사 : 앞마당 중에서 투자금에 얼추 맞는 지역을 몇 개 선정하고, 전수조사한다.
2. 투자할 지역 선정 : 후보 단지가 많이 나오는 지역으로 투자 범위를 좁힌다.
3. 매임예약+워크인 준비 : 투자금+알파 금액으로 좋은 단지부터 매임예약 후, 주변 부동산 위치와 정보를 파악한다.
4. 매물털기
- 예약한 매물들을 보고 사장님과 얘기하며 브리핑 매물 정보도 메모한다(당일 볼 수 있는 기회도 생긴다)
- 직접 본 매물들 상태와 가격을 기준으로 가격 감을 잡는다.
- 이후 주변 단지 내외 부동산을 돌며 내가 본 매물 보다 상태나 가격이 더 좋은 것이 있는지 1~2분 내로 확인한다.
5. 월부용 부캐 만들기 : “사장님(빼꼼)” 안 됨. 아무리 내성적인 성격이어도, 회사에서는 업무용 자아가 있는 것처럼 월부에서도 월부용 부캐를 만든다.
중요한 것은 자신감을 장착하고 4번 매물털기를 반복하는 것입니다.
처음이라 물론 아직도 두렵고 어렵지만 계속해서 경험을 쌓아야만 해결된다는 것을 알기에 저도 일단 가려고 합니다.
느리지만 멈추지 않고 가듯이 많은 분들이 본인의 속도에 맞춰 끝까지 해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마칩니다.
끝으로, 나눔글 쓸 수 있게 소중한 시간 내어 함께 매임해주신 앙부님 감사합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