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집안보고 집사기시 주의사항

26.02.04 (수정됨)

 

안녕하세요~ 사려는 아파트가 신고가가 나오고 거래문의가 많아지면서

세낀집의 집주인이 

가계약후 집을 보고 큰 하자가 있다면 거기에 대해서는 협의를 하자라고 합니다.

 

제가 보고 있는 매물중에서는 이 매물이 조건이 좋아서 

사고 싶은 마음도 있는데요

이럴경우, 어떤 점을 주의하면서 거래를 진행해야 할까요?

 

집은 신축이고, 세입자가 살고 잇으며 세입자는 전세를 연장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합니다.

솔직히 제 생각에는 

아파트가 새것이니 큰 하자라고 한다면 누수? 정도 일것 같은데

그건 부동산 사장님을 통해 집주인, 세입자, 아랫집에 문의해보면 되겠지!! 라는 생각입니다.

 

제가 항상 집을 보면서 계약까지 체결하지 못하고 많은 시간이 지났는데요

이젠 비교보다는 조건이 저에게 맞고 감당가능하다 싶으면

세세한것을 하나씩 따지기 보다는 매수를 결정하고 이후에 나오는 문제들은 그때그때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에요.

 

음… 결론은 집안보여준다는 집을 매수할때 주의할 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함께하는가치
26.02.04 22:18

꾸노님 안녕하세요^^ 위에 글 남겨주신것 보고 먼저 답변을 드렸는데요! 집을 안보고 매수하시는것은 리스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축뿐만 아니라 신축도 요즘엔 누수가 있을 수 있고, 아랫집뿐만 아니라 해당집이 윗집으로 인한 누수피해가 있었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누수 뿐만 아니라 자잘한 하자들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집을 보시고 매수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격이 정말 괜찮다면 집을 매수하고 싶은데 몇억짜리집을 안보고 매수할수는 없지 않느냐, 집을 한번 보여주시고 하자가 없다면 이 가격에 매수하고 싶다라고 부동산 사장님을 통해 부탁하셔서 꼭 집을 보고 매수하시길 바랄게요!!

옆집언니
26.02.04 22:22

꾸노님! 안녕하세요 집을 안보고 사시는 건 리스크로 보여집니다. 세입자가 살고 있지만 충분히 매수 의사를 밝힌 후에 집을 보고 그 후에 하자나 조건을 협상 하시면서 계약을 진행하셔도 충분하실 것 같습니다. 만약, 하자나 까다로운 조건이라면 매도자도 약점이라고 생각하고 네고를 해줄 수도 있으니깐요! 소중한 돈으로 매수하시는 것이니, 꼭 집 보시고, 원칙에 맞춰서 매수해보시길 바랍니다1

삼도
26.02.04 23:06

안녕하세요 꾸노님! 매수하시려는 집이 보기 많이 어려우신 것 같네요~ 신축인 경우에도 누수나 하자 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특히 가계약 이후에는 매수인의 변심으로 인한 계약 파기 시 계약금 포기와 같은 금전적 손실이 있을 수 있어 가계약 전에 반드시 집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말 진심으로 매수 의사를 밝히시면 간혹 집을 볼 수 있는 경우가 있으니 부사님과 협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