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 강의 듣고 달러 벌기 시작했어요
[2026 1월 NEW] 월부월백 기초반 - 자는 동안에도 돈 버는 블로그 만들기
메킷

안녕하세요 마일스톤입니다!

혹시 조~금은 클릭하고 싶은 카피라이팅이었을까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저는 월부월백 기초반 3기, 그리고 실전반 3기를 수강한 마일스톤이라고 합니다.
지방에서 일하는 평범한 직장인이며, 직장 위치에 따른 디메릿으로 인터넷으로 부업을 하고 싶었습니다.
때마침 유튜브에서 메킷님의 영상을 보게 되었고, 저도 경제적, 지리적 자유를 얻고 싶어서 시작하게 됐어요.
사실, 저는 기초반 놀이터가 종료되기 이틀 전에 애드센스 승인이 났습니다.
실전반을 듣고 싶은데 듣지 못하는 상황이라는 점에서 굉장히 좌절하고 있던 상황이었어요.
다행히 기적같이 승인이 났고 열정 가득찬 상태로 실전반을 들었는데 솔직히 쉽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실전반에서는 외부유입에 대해 배우고 그걸 체화시켜야하기 때문입니다.
습관이 들지 않은 무언가를 매일 해나간다는건 엄청 어려운 일이더라구요.
그래서 가장 크게 느꼈던 점이라면, 애드센스 부업은 엄청난 끈기와 노력,
그리고 유연한 생각 이 모든 것이 조화를 이뤄야한다는 점이었어요.
메킷님의 말씀대로 완벽주의가 아니라 완료주의가 반드시 필요한 부업인 것 같았어요.
하지만 그럼에도 해나갈 수 있었던 이유는 메킷님과 매니저님들, 그리고 동기분들이 계시다는 점.
그리고 실전반 강의의 정말 잘 짜여진 커리큘럼과 자세한 자료들까지,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도 누구든지 따라갈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는 강점 덕분이었어요.
이전에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썼던 적이 있었고, 애드포스트도 달려있었지만 수익이 크게 나진 않았어요.
실전반 강의를 들으면서 사람을 끌고 오는 것이 중요하고, 그게 바로 소중한 돈이 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인식의 개선이라는 점만으로도 실전반의 가치는 충분한데, 그 방법까지 세세하게 배울 수 있어서 더 좋았답니다.
또한, 완벽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과 매일 포스팅을 하며 제가 하는 행위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걸 반영하여 더 나아지려고 하는 긍정적 피드백에 대해 직접적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기초반을 끝내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신 분들은 아마 비슷하실 것 같아요!
와~나 이제 돈 번다! 애드포스트같은거 말고, 구글 애드센스 달았다고~! 이제 부자된다!
진짜 장밋빛 미래가 펼쳐질 것 같은 두근거림이 팽배했습니다 하하.
그러고 나서 바로 0.01달러의 벽을 마주하게 되었죠.
잠시만, 0.01달러면 얼마야…? 10원…?
물론 지금도 애드센스라는 부업이 바꿔줄 미래에 대한 두근거림은 그대로입니다.
다만, 실전반을 수강하며 습관을 들이고 매일 현실의 벽을 느끼면서 굉장히 이성적인 상태가 되었어요.
가슴 속 두근거림은 그대로지만 차분하게 해나가는 자세를 배운 것이 차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후기임에도 어떤 제목을 쓸까 고민하게 되는데 신기하기도 하고,
어그로성 제목이 더 많이 떠오르기도 해서 고민이 되기도 하네요!
실전반도 겨우 들었던 제가 감사하게도 MVP에 선정되었고,
메킷님, 제이디님, 도리님 그리고 실전반 3기 동기분들과 함께했던 MVP 오프라인 모임은
아래 카피라이팅을 다 하나로 뭉친 것과 같았다고 감히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MVP 모임에서 얻었던 것은 마음의 안정감과 부업에 임하는 태도였습니다.
애드센스라는 것은 인터넷 세상에서 작은 사업의 일부로 시작하지만
굉장히 외로운 사회생활이자 싸움이 될 수도 있잖아요?
그런 광활한 경쟁사회에서 매일 서로 수익을 인증하고 대화를 나누면서
선의의 경쟁을 하고있는 동기분들과 유대감을 쌓을 수 있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미 이 길을 걸어보신 메킷님, 제이디님, 도리님을 비롯한 다른 선배님들도
자주 뵐 수는 없겠지만 어디선가 열심히 하고 계시다는 든든함도 얻을 수 있었답니다.
또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잘 하는 사람들을 벤치마킹하는 적극적인 태도가 중요함을 깨달았어요.
이 애드센스가 지금은 겨우 하루에 몇 백원 밖에 벌지 못하지만 이게 내 사업이다,
이 워드프레스/블로그가 내 사업장이다라고 생각하는 것과 아닌 것의 차이는 정말 클 것 같다고 느꼈어요.
모임에서 많은 실질적인 조언과 경험담을 들었지만, 저는 이런 인사이트를 얻는 게 가장 좋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메킷님! 어제 늦은 시간까지 많은 얘기를 해주시느라 고생 많으셨고 감사했습니다.
아직 초보자이기 때문에 말씀해주시는 내용들을 뜬구름 잡듯이 이해한 것 같기는 하지만,
제가 살아가는 방향과 비슷한 점이 많아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고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그것 말고도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상태에서 조금 더 성장하면 분명히 벽들을 만나게 될텐데 힌트를 미리 얻은 것 같아 든든합니다.
꼭 월백을 달성해서 메킷님과 소고기 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엄청나게 디테일한 강의 자료와, 놀이터에서의 질의응답까지.
저는 두 매니저님들의 열정을 존경합니다.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건강 꼭 챙기시고, 앞으로도 멋진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실제로 만나뵙게 되어 정말 반가웠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연락하고 서로 응원하면서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열심히 하느라 너무 무리하시지 마시고 건강도 챙겨가면서 하시죠!
우리 꼭 목표를 이뤄요! 화이팅입니다 :)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