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30억 가려고 오늘도 우리 6체 몽땅 갈아넣조 _욜량] 1주차 강의후기

26.02.05 (수정됨)

[2026 NEW] 내 돈으로 살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안녕하세요 욜량 입니다
오래간만에 권유디 튜터님의 오프강의를 듣고 왔습니다.
튜터님의 현장 강의를 들을 수 있게 초대가 되어 너무 영광이 였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에 정부규제에 대해서 어떻게 되어 가고 있는지 궁금했는데요 
이런 고민들을 강의에서 다 말씀해 주셔서 불안하고 흔들리는 마음을 다 잡을 수 있었고 
어떻게, 어떤 관점으로 바라봐야 하는지 잘 해석해 주셔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였습니다. 
또 강의에서는 지역마다 어떤 특징이 있고, 투자단지를 선정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고 배운 내용을 가지고 앞으로 앞마당을 만들때 적용하면 좋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수도권 시장 
시세트래킹을 하면서 전세가 말랐다고 느꼈는데요. 강의에서도 정말 물량이 부족하고 이 현상이 가속화 되고 있고, 심지어 
대출규제로 재건축, 재개발 진행도 되기 쉽지않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많이 걱정된다고 지금 상황을 잘 이해 할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이런 규제에서 무주택자와 투자자 대응 전략에 대해서도 어떻게 적용해서 내집마련이나 투자를 
해야하는지도 알아 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국채로 인한 금리가 시장에 차갑게 영향을 줄 가능성도 열어 둬야하고 이걸 알고 투자여부를 판단해야한다고 말씀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부동산 가격 상승 시그널을 거래량 증가를 보고 알 수 있다는 점도 새로웠고 지역판단을 하면서 같 적용하면 좋을꺼 같았습니다.
5.9에 있을 양도세 중과 보류가 끝나면 세금이 어떻게 적용되요 비규제 지역에서의 다주택자는 던질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곧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배웠고 그리고 아무리 세금이 중과 되더라도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라면 투자를 해야한다는 것이 자본주의에서 살아 남는 길이란 걸 또 배웠습니다.
통화량과 국내총생산과의 차이를 보면서 2008년에 금융위기 이후 부터는 부동산이 금리와 영향을 같게 되었고 그래서 이제는 수요과 공급만 보면 안되고 금리의 변화도 같이 봐야 한다는 것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적용할 점 : 
-전저점 대비 2배 이하의 가격에 매수하면 잃지 않는다. 
-4급지 이하는 장기보유하고 그 이상은 매도 할 생각으로 접근한다.
-규제/비규제 본질이 아니고 내상황에서 더 좋은 자산을 사는 것이 본질이라 것 입력하기

서울 25개구 및 경기 핵심지역 정리
이 짥은 시간에 25개구를 싹다 정리해 주셨습니다. 앞마당인 지역을 튜터님이 바라보시는 관점으로 다시 복습하였고 모르는 지역은 핵심 입지요소와 특징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1급부터 5급지까지 내려가면 확실히 핵심입지 요소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고 서울, 수도권에서는 위치와 교통이 핵심이겠구나 판단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호재가 반영이 되지 않은 지역을 볼때 전고점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비슷한 입지와 비교해보면 저평가 판단을 가질 수 있는다는 꿀팁도 배워갈 수 있었습니다.


가치성장투자와 소액투자 전략
가치성장투자와 소액투자 의 장단점을 배웠고
나에게는 어떤 투자가 적당한지 다시 확인해 볼 수 있었고 할지말아야 할 것, 해야 할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우선 가치성장투자를 고려하지만 소액투자도 나중에 접근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오래가져 가기보다는 팔다는 생각으로 접근한다는 것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10억 달성 운영 로드맵
투자 갈아 타기에서는 내 상황에 맞는 투자를 이어가며 가치가 더 좋고 아직 비싸지 않은 물건으로 갈아타야 하고, 실거주 갈아타기는 시기와 가격에 집착하지 않고더 좋은 자산으로 갈아 탄다고 정리해 주셨습니다.
전세가율 보다는 먼저 봐야하는 것이 가치와 가격이라는 것을 다시 머리에 입력 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속하려면 동료가 있어야 한다. 동료의 응원이 힘이 된다 말씀해 주셨고,
높은 목표가 있다면 그만한 대가를 치러야 오는 거다 . 하지만 멀리 보고 가야하니깐 투자공부를 하면서 건강, 가족, 회사도 같이 챙겨야 건강한 투자생활을 할 수 있다고 강조해 주셨습니다. 이제부터는 조금 덜하면서 옆도 보면서 유리공를 잘 보살피며 해야 겠다 목표 수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해나가는 것이 고생이 아닌 성장통이 될 수 있도록 결과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스스로를 믿고 무게를 견겨 보겠습니다. 
긴시간 많은 인사이트와 적용점을 남겨 주신 멋진 강의 너무 감사합니다!!!

 


나의 투자 목표 : 26년 3월 안으로 갈아타기!

이달의 목표 : 투자물건 5개 뽑고 투자로 연결해 보기 / 조원분들 함께 끝까지 갈 수 있도록 돕기

 


 


댓글


욜량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