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용도별로 나눈 카드 인증샷 (모바일 통장쪼개기 인증샷도 좋아요!)

2. 통장 쪼개기 하며 느낀점
우와….이렇게까지 해야하나…
딱 한번만 조금만 더 해보자는 심정으로 수정에 수정을 거쳐 완료!!
나 혼자였으면 참 편하게 쉽게 금방 할텐데…라는 생각이 열두번도 더 들었어요.
나는 물론이고 남편, 아이들까지 지출을 정리하고 통장을 나누고 카드를 연결하고…
펑펑쓰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ㅜㅜ
하지만 이렇게 까지 해야하는게 정답이였어요.
통장을 쪼개는 그 과정에 답이 있더라고요.
통장을 쪼개는 과정에서 지출 정리가 되고, 보험 확인이 되고, 한달 카드값, 각종 사용료를 자연스럽게 알게 되더라고요.
비로소 내가 제대로 지출 관리를 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과 내 지출파악이 되니 자신감이 생기고 정말 너나위님 말씀대로만 하면 되겠다는 확신이 들었어요.
이건 생활비? 활동비? 고민하며 수정에 수정을 거듭해도 이걸하면 자연스럽게 돈을 모으고 굴릴 수 있다는 생각으로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하길 정말 잘 했다.!!
앞으로 몇번의 수정이 생기겠지만, 두렵지 않습니다.
왜냐구요? 이걸하면 돈이 모이고 돈을 굴릴수 있다는 확신이 있으니까요^^
이렇게 힘들게 정비하고 만든 통장 쪼개기 꼭 실천하겠노라 다짐해봅니다.~
3. 내가 주의해야 할 지출 항목 한가지
저는 예비비 항목이예요.
여기에 일년에 한 두번 지출되는 세금 관련 비용(재산세, 자동차세 등)이나 여행비용, 경조비용, 일정 부분의 비상금을 넣어 두었는데 다른 통장에서 손을 벌리지 않도록 두 눈 크게 뜨고 신경써 관리해야 겠어요.
댓글
가족들 부분까지 고려하며 통장쪼개기가 쉽지않으셨을 것 같은데 , 거듭 수정하며 완료 하신게 대단합니다👍 구조를 세우는 첫 어려운 작업을 이미 시행하셨으니 그 안에 돈이 많이 모이고 , 돈이 올바르게 굴러가는 한해가 될거라 확신합니다 ! 응원하겠습니다 :)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