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억 자산가가 신년 계획 세우고 그 다음에 바로 한 일 [새벽보기]

안녕하세요.

새벽보기입니다.


연초에 계획을 세우고, 스스로 연료를 채우고자 실행력에 관한 책을 찾아서 읽고 있습니다.

(가끔 좋은 책으로 동기부여를 받으며, 제 마음경영에 힘쓰고 있습니다)


책을 읽다가 공유해드리고 싶은 내용과 생각이 있어서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성공은 얼마든지 예측할 수 있다



세상엔 정말 성공의 법칙이 존재해요. 놀랍게도 그 법칙은 모든 영역에 똑같이 적용됩니다.


흥미로운 점은 그러한 사실을 모르거나, 알면서도 하지 않는 사람들이 95% 이상이라는 겁니다. 저 역시 놀랍게도 이런 사실을 알면서 실천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건 나에 대한 ego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에고(ego)를 버리면 되지 않는가? 라고 생각되지만, 인간은 스스로 조금이라도 부정하는 것을 매우 어려워합니다. 본능을 거스르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훈련이 필요하고, 저도 시행착오를 해가면서 조금씩 제 에고를 버리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제가 해보니 굳이 처음부터 에고를 버리려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에고를 버리는게 정말 어렵기도 하고, 사실 내 행동의 어떤 부분이 에고인지 올바르게 하고 있는건지 제대로 알기 어렵기 때문입니다.(그래서 멘토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다만, 공식 없이 치열하게 여러번 실행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많은 시행착오를 겪게 됩니다. 성공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성공은 반복되지 않습니다. 공식없이 우연히 성공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윽고 실패가 지속되면서 아 내가 하던 방식이 성공의 방식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렇게 지속된 시행착오에 목표를 포기하거나, 목표를 포기하지 않는 사람들은 책에 나와있는 것처럼 '그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무엇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알아내고, 그들이 이미 거둔 것과 똑같은 결과를 거둘 때까지 그 방법을 나에게 적용'하게 됩니다.


월부의 장점은 투자 선배들이 겪은 것, 그대로 더함도 뺌도 없이 장단점을 모두 알려드린다는 것입니다.

제가 대신 성공해드릴 순 없습니다. 하지만 성공의 비밀은 모두 알려드립니다.

잘한 것은 그대로 가져가시고, 실패는 피해가세요.


좀더 생산적이고 분주하게 하루를 보내야겠다는 생각을 버려라



새해가 되고 결심을 하면 이것저것 분주해집니다.

복기를 충실히 하면 할수록, 계획을 촘촘히 세우면 세울수록 더더욱 그렇게 되죠.


작년의 시행착오를 복기해보면 대부분 나의 게으름에서 원인을 찾습니다.

이에 따라 좀 더 생산성을 높히고 분주하게 보내면서 틈새시간을 활용하면 문제들을 해결되겠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건 우리의 실제 행동과 집중력입니다.

우리가 집중을 온전히 해서 실행을 할 수 있다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을 올리는 비밀은 무언가 많이 해야겠다는 마음의 분주함을 걷어내는 것입니다.

마음의 분주함(혹은 욕심)을 걷어내야 내가 해야할 진짜 중요한 것들이 보입니다.

그래야만 우리의 시간과 인생을 오롯이 통제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의욕이 많으니 이것저것들 많이 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이것저것 대부분 하지 못합니다.(제가 그랬기 때문입니다)

많은 것들을 하려고하기보다 정말 중요한 1-2가지를 골라보세요.

분명히 가장 중요한 1-2가지가 있을 것인데, 우린 그걸 시작하지 않고 시작하기 쉬운 것들을 합니다.


정말 필요하지 않은 것들을 완벽히 함으로써 우리의 실행력과 시간을 소비해버립니다.

그리고 이거라도 했으니 작은 성공을 했다라며 정작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하지 않은 것을 위로합니다.


정말 아쉬운건..무언지 아시죠?

그 결과, 우리의 인생이 바뀌었나요? 재작년, 작년 모두 힘차게 시작했음을 잊지마셔요.


할일이 결정되었다면 1분도 주저하지 말고 착수하고 노력하고 훈련해라



할 일이 결정되었으면 1분도 주저하지마세요. 지금 당장 바로 하세요.

부동산에 통화해야한다면 전화하시고, 임장이 필요하다면 나가십시오.

임장보고서가 필요하면 오늘 5장은 반드시 쓰고 주무세요. 세입자와 어려운 통화를 해야해서 미루고 있었다면 지금 이 글을 볼 때 통화를 누르세요(저도 방금 이 문장 쓰면서 통화마쳤습니다ㅎㅎㅎ속이 시원합니다)


밀린 중요한 일이 있다면 오늘 지금 당장 그것부터 하세요. 많이 하지 않아도 좋으니 가장 중요한 일을 하루의 가장 머리가 잘 돌아가는 아침을 넣으셔서 해버리세요. 그럼 마음의 짐이 줄어들어서 스트레스를 덜받고, 진척이 되면서 스트레스를 덜받고 결국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서 스트레스를 덜 받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말씀드리면 착수만으로 일이 끝나지 않습니다. 그 일에 착수하고 완성될 때까지 노력하십시오.

이렇게 하는 방법을 체화하고 반복하면서 훈련하시길 바랍니다. 절대 쉽지 않지만, 이렇게 반복하다보면 매일의 결과물이 나올 것이고 그 매일이 연결되어 한 달, 한 해, 인생이 이어질 것입니다.


시간을 가장 최악으로 이용하는 방법 중에 하나는

전혀 할 필요가 없는 일을 매우 잘 해내는 것 이라고 합니다


우리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2024년 갑진년 362일(벌써 3일 지나갔습니다)

어떻게 보내시겠습니까?

댓글


user-avatar
깡총0user-level-chip
24. 01. 03. 14:02

보기님 메타인지가 되지 않아서 스스로 고통받고 있던 찰나에 좋은 글 감사합니다... ㅋㅋㅋ 많이 많이 올려주세요🫶🏻

user-avatar
앞으로5년user-level-chip
24. 01. 03. 14:03

user-avatar
쏭쏭파파user-level-chip
24. 01. 03. 14:03

메타인지하며 하루하루 잘 연결해나가는 2024년 보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