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열반스쿨 실전반 34기 10조 내집샬레입니다.
첫 실전반이어서, 실전반의 꽃이라고 말로만 들었던 튜터링데이 너무너무 기대했는데 정말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완전체로 처음 만나는 자리이기도 했고, 무엇보다 튜터님과 처음으로 만나 뵙는 자리라서 두근두근했습니다.
비교 임장지에 대해서 미리 시세를 따고 루트를 보고 오는 사전 과제를 주셨는데요~!
그 덕분에 미리 한번 비교 임장지에 대해 생각해 보고, 실제 임장을 할 때 현 임장지와 시세와 가치를 비교해 보면서 임장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비교 임장을 할 때 개인 상담을 해주신 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도 1호기 투자하고 전세 빼기, 2호기 계획 등 고민이 많았던 상태였습니다.
이 때 튜터님과 이야기 나누고 나서 실천하니,,,! 바로 어제 전세 빼기 성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튜터님ㅎㅎ
비교 임장을 끝내고, 스터디룸에서 사전임보 발표와 시세, 단지분석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실전반, 월부학교를 경험하신 조원분들의 발표를 보면서
틀에 박힌, 써야 하니까 복붙하는 임보가 아니라 진짜 투자로 이어지는, 내 생각을 넣는 임보가 무엇인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도 부끄럽지만 한페이지를 발표할 기회가 있었는데요~!
앞으로 더 많이 성장해 보고 싶다는 욕구가 뿜뿜이었습니다…. ㅎㅎ
튜터님께서는 임보 발표가 끝날 때마다 BM하면 좋은 장표에 대해 정말 자세히 설명해 주셨고,
더 나아가 좀 더 생각을 확장할 수 있는 사고 흐름을 알려주셔서 너무너무 알찼던 시간이었습니다.
물고기를 손에 쥐여주시는 것이 아니라,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신 게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후 이어진 시세, 단지 분석에서도 튜터님의 임보를 직접 보여주시면서
남은 시세, 단지 분석 과제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특히 현 규제시장에서 어쩌면 정답지일지도 모르는 실거주자들의 선호도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배율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기초강의에서 주어지는 임보 틀에 맞춰서 임보를 작성하면서도, 뭔가 답답한 마음이 들었고 이게 투자로 이어지는 게 맞나 싶었습니다. ㅠㅠ
실전반, 월부 학교에 다녀오셨던 조원분들의 임보를 보면서 따라 하고 싶었는데 엄두가 안 났었는데요!
이제 저도 한다면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날씨가 추워서 힘들었는데, 끝까지 함께 해준 조원분들 감사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진심이 가득한 튜터링데이 만들어주신 튜터님, 감사드립니다!
간만에 학창 시절 담임 선생님의 케어를 받는 것처럼 최근에 이렇게 누군가로부터 관심을 받고 도움을 받았던 적이 있었나 싶었습니다..! 한달 동안 앞마당을 만드는 전 과정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직접 실천해보고, 다시 피드백을 받는 게 너무 행복합니다...
이번 실전반을 통해서 제 투자 생활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2월 마지막에 한 달을 돌아봤을 때 후회가 없도록 남은 실전반 기간동안 열심히 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내집샬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