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물속을 뚫고 내려가는 돌멩이처럼,
목표를 향해 거침 없이 나아가는 락솔트입니다. 😊

진담 튜터님 강의에 대한
여러 극찬을 들어왔습니다.
너무 명쾌하고 이해도 잘 되고 등등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큰 법인데…
기대가 컸음에도 더 크게 감동한 2강…
많이 가르쳐주신 진담 튜터님 감사합니다.
1강에서 진담 튜터님이 이번 강의를 통해 제가 얻어갈 수 있는 것들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주셨는데요.
그동안 내가 선호도를 잘 파악하고 있었는지, 앞으로 어떻게 하면 더 뾰족하게 파악할 수 있을지 배워야겠다고 생각했고. 이를 위해 임장(분위기/단지/전화/매물)의 과정에 어떻게 임하고 이를 어떻게 임장 보고서에 녹여내야하는지 확실히 알아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이렇게 정리한 지역에 대한 인사이트를 모으고 활용해서 같은 돈으로 더 나은 아파트를 고르는 정확한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것에 많이 설레였습니다.
Part1. 선호도를 임장&임보에 연결하는 방법
Part2. 선호도를 비교평가로 연결하는 방법
아주 심플하죠? 부동산 투자의 정수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지역이 아니라 단지에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모든 지역은 각자의 선호요소가 있고 그것에 따라 가치차이가 결정됩니다.’
‘상대적으로 더 우선되는 투자처를 먼저 봐야합니다.’
분위기 임장> 지금 시장에서는 후순위의 기준을 먼저 잡아야 합니다. 패논패로 투자 범위를 설정합니다.
분위기임장에 대해서는: 봐야할 것 보다는 ‘덜어야 할 것’에 집중하는 분위기 임장이 되어야 한다고 가르쳐주셨습니다.
입지분석 >분위기 임장에서 정한 투자범위를 “더” 좁히는 단계
실전반의 입지분석이란? 투자범위에서 투자우선순위로 가기 위해서 투자 키워드를 고르는 과정.
Q. 중간선호도 가진 단지 중에서 우선순위 매기기 애매한 단지는 없나요?
>> 1,2등과 9,10등은 쉬워도 3~8등까지는 어려울 거다. 이 애매함을 갈라치는 게 실력이다. 투자에서의 진짜 실력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하는 데서 나온다.
고 알려주셨습니다.
단지임장 & 분석 > 투자 우선순위를 이해한다.
투자실력이 폭발적으로 늘 때는, 물건대 물건 비교할 때. 의사결정의 복기. 같은 활동을 통해 많이 성장함. 튜터가 하는 로직 프로세스를 배우려고 할 때 성장했다. 그러니 튜터의 말이 이해 안될 때는 끝까지 물어서 이해하려고 해봐라. 모두가 투자 가능하면 난 여기부터 투자할거야! 가 나와야 한다.
단지임장에서 얻은 재료가 비교평가의 재료가 된다.
양식보다 중요한 것 그간 쌓은 것을 토대로 내 생각을 넣는 것(결론 x)
틀리면 틀릴수록 정답에 가까워진다.
지역 내 & 간 비교평가
입지(교통/학군/환경)
상품(연식/특징)
위의 재료들과 급지, 그리고 단지의 위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여러 경우에 비교평가 하는 방법에 대해서 낱낱히 알려주셔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강의였습니다.
임장과 임보와 비교평가에 대해 깊이 배울 수 있는,
열번도 더 복습하면서 익혀야할 강의라고 생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적용해서 이번 달 보내보겠습니다!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