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6 NEW] 내집마련 중급반 - 내 예산에서 3배 오를 내집 선택법
너나위, 용용맘맘맘, 잔쟈니

지난 강의때 단지 리스트를 뽑아 보았다. 나의 예산에 맞고, 위치,환경, 학군, 교통을 고려하여 5개의 단지를 뽑아 두었다. 이 중에 마음속 1,2,3 순위를 정해 두었다.
2. 단지 선정 기준을 다시 점검하자
지역간, 지역내, 내 상황별 비교가 필요하다. 같은 생활권 안에서 갈아타기를 고려하고 있으므로 다른 지역과의 비교를 적극적으로 하지 않았다. 내 상황을 기준으로 단지를 먼저 뽑았으나 생활권을 넓혀 이웃 지역과의 우선순위에 맞는 객관적인 비교 후 단지를 다시 선정해야겠다. 지역내 비교에 있어서도 내 상황별 기준(예산, 학군, 역세권..)을 우선으로한 후 단지를 리스트업했으나 지역내 우선순위에 맞추어 리스트업 후 내 상황과 매칭해 보아야함을 알게 되었다. 나의 비교는 거꾸로 하고 있었다.
3. 나의 상황에 맞는 최고의 단지는?
예산과, 학군, 출퇴근을 고려한 역세권 입지. 이 요건을 충족하는 단지는 현재 없다. 지금 거주하고 있는 집이 최선이다. 이 집보다 더 나은 대안이 현재로서는 보이지 않는다. 장기 거주하기보다 갈아타기를 해야하는 집이므로 모든 것을 다 가질 수 없다면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볼 것인가를 정해야 한다. 중학교 진학과 학원가를 볼 것인가, 역세권을 중심으로 볼 것인가. 이 기준을 가족들과 먼저 합의를 하는 것이 단지 선택의 기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잔쟈니님의 강의는 늘 시원시원하셔서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 기분이 든다.
매물 비교의 기준을 다시 세우고 이것을 나의 상황과 어떻게 연결지어 볼 것인가를 고민해 볼 수 있는 뜻깊은 강의였다.
댓글
두드림도 타이밍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