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박조아] 가진 게 지독함뿐이라서

15시간 전

 

 


책 제목(책 제목) : 가진 게 지독함 뿐이라서

저자 및 출판사 : 윤미애/위즈덤하우스

읽은 날짜 : 26.02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지독함 #치열 #윤미애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본 것

나는 프로는 어떤 문제든 해결해내는 사람이고 믿는다 이말인즉, 프로는 그만큼 그일을 사랑하고 간절하게 답을 원하는 사람이라는 말이다. 조금 더 깊이 사랑하고, 조금 더 간절해져보라. 답이 보일 것이다

= 어떤 문제든 해결할 수 있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마인드가 중요 한 것 같다. 그리고 그것에 대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해결하려는 마음가짐이 결국 해결할 수 있는 답을 찾아 준다.

 

지나온 길을 돌아보면 아찔하기도 하다. 끊어질 수 있었던 고리가 기적처럼 연결되기도 했고, 아슬아슬하게 사다리를 오르느라 어려움도 많았다. 그래도 나는 해냈다. 꿈을 갖게 됐고, 그 꿈을 이룰 수 있었고, 더 큰 꿈을 품어가게 됐다. 간절하면, 정말 간절하면 그것이 눈앞에서 현실로 이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된다.

 

“신은 문을 하나 닫으면 어디엔가 창문을 열어준다”라는 말이 있다. 예기치 않게 닥쳐오는 불운들도 있지만, 그에 못지 않게 우리에게 열려있는 기회들도 있고 선물처럼 주어지는 행운도 있다.

= 이런 기회를 잡으려면 어떤 일이든 열심히 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관계에 있어서도 진심을 담아야 한다. 준비된 자가 어떠한 상황속에서도 기회를 만들고 행동할 수 있다.

 

평판을 관리하고 관계를 형성한다.

내물건을 팔아줄 수 있는 수요자를 많이 아는 게 중요하고, 그런 의미에서 넓은 인맥 형성을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 나 스스로 그들에게 인맥으로서의 가치가 있는지 자문해봐야 한다. 그리고 그 수준에 맞추기 위해 많이 공부하고 자격을 쌓아야 한다. 자격을 쌓는 가장 빠른 방법은 내가 일하는 분야에서의 전문성으로 인정받는 것이다. 열심히 실력을 쌓아 성과를 거두고 좋은 평판이 뒤따르도록 해야한다. 

 

신뢰를 얻으려면 제때 돈을 내라

대부분 오랫동안 거래하고 있고 내 일이라면 우선적으로 처리해준다. 기본은 돈이다. 돈을 제때 잘 지급하면 된다. 최고의 것을 얻기 위한 비용은 투자라고 생각하자. 결론은 써야 할 때와 아껴야 할 떄를 제대로 알고 판단해야 부자가 된다는 것이다.

 

작은 것부터 시작하면 된다. 중요한 건 무엇이든 시작하는 것이다. 무엇이든 가능하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말 공감한다. 어떤일이든 두렵더라도 시작하는게 중요하고 일단 해보는 것이 또 다른 의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처음에는 잘하는 단계를 힘들겠지만 계속하다 보면 하게 되는 행위 자체가 익숙해지고 그것이 유의미 해질 때까지 할 수 있는 것 같다.

 

스무살 이후부터 나는 마음먹고 목표를 잡으면 꼭 이뤄냈다. 타인과의 약속도 꼭 지키지만, 나는 나와의 약속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한다. 목표는 자꾸 눈에 띄게 두면 더 효과적이다.

 

나답기 위해 오늘도 치열하게 산다. 

 

느낀점

책을 읽고 나서 벤츠 딜러 윤미애라는 저자는 어떻게 성공했고 인생을 치열하게 살아왔는지 여실히 보여준다. 멘토님께서 이 책이 마침 나에게 필요한 것 같다고 말씀해 주셨을 때, 내가 어떤 부분을 채우면 좋을까 생각해 봤다. 고민해 보니 나에게 어떤 것을 원하는 치열함과 절박함을 좀 더 가지길 바라는 마음이 아니었을까?

 

이 분이 어떤 성장 과정으로 치열하게 정상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을 보면서 정말 많이 노력했구나. 그리고 한 분야에서의 성공은 다른 분야에서의 성공을 불러일으킨다고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단순히 영업하면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에 그치는 게 아니라 다른 사람을 대하는 태도와 신뢰적인 부분에서도 진심을 다하는 마음이 느껴졌다. 특히 고객에 대한 사소한 정보를 놓치지 않고 기록하는 것, 세일즈를 할때 이야기했던 부분을 상대가 기억하지 못해도 챙겨주는 것, 어떤 일을 하고 있든 다른 사람의 전화를 받는 것, 나 자신을 가장 사랑하는 것 이런 태도들이 모여서 한 사람을 만들고 그런 부분들이 기회를 계속해서 창출해 나가고 성공하는 것에 뿌리가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기서 부자들의 공통점을 이야기 해주는데 부자들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다. 부자들은 의심이 많고 경계심도 크다. 부자들은 인프라가 좋아 그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다. 부자들은 친절하다. 부자들은 매사에 긍정적이다. 부자들은 신뢰를 생명처럼 여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그들의 행동을 알아야 하고 내 삶 속에서 적용해 볼 수 있는 생각과 행동은 무엇인지 생각하면 좋다. 신뢰를 중시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은 가장 기본이고 중요하다. 마음을 열고 행동한다.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인프라 환경을 구축한다. 원하는 것을 이룰 때까지 배우고 학습하면 실력을 키운다. 성공한 사람의 일생을 보면서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살아왔는지, 그 행동 속에서 배울 점이 많았다. 영업이지만 자기 삶을 대하는 태도, 다른 사람을 대하는 태도가 녹아져 있다.

 

  • 어떤 일이든 신뢰가 중요하다. 관계를 위해서는 진심으로 대하는 마음과 태도를 갖춰야 한다.
  • 나와의 약속도 중요하게 생각하며, 원하는 목표를 이룰 때까지 끝까지 해낸다.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또박또박
14시간 전

고생하셨습니다 수박님!!

가히dasikeum
14시간 전

무슨 일이 있어도 다른 사람의 전화를 받을 수 있으려면 타인을 위하는 수준에 상응할 만큼 스스로를 돌볼 수 있어야 하며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강한 집념이 있어야 된다.....! 읽다보니 이런 결론으로 ,, ㅋㅋㅋ 역시 기회는 자주 두드리는 사람에게 열리나봐요 ♡ 수박님에게 창문이며 문이며 왕창 다 열리길 ♡♡♡

보보12
13시간 전

수박쓰 이제 지독해지나요ㅎㅎ 달라진 모습 기대합니당^^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