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재테기13기 10조 복덩이복댕이] 재테크 기초반 1강 수강 후기

26.05.12

3년 안에 1억 만드는 법 <종잣돈 모으기 기초반>

  1. 전략과 로드 맵
  • 성공사례를 따라하라!  씨드1억을 모은 후 10년동안 굴려 10억을 만들어보자! 조급함으로 섣부르게 투자하지 말자!
  • 나는 절제력이 없어 인내자산이 부족하다! 이 부분을 앞으로 채워나가야겠다.  ‘회고력’을 잊지 말자!
  • 지출 구분을 한다. 남편과 이번 계기로 지출 부분을 확인하고 필요한 금액을 정해야겠다.
  • 저축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 지출 구분별 계좌 연결하고 체크카드 만들기

 

2. 재테크 상식

  • 세액공제 더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연금저축 시작하기!
  • 나의 가장 큰 적은 나 자신이고, 나의 가장 큰 지원군도 나 자신이다. 라는 말을 기억하자!
  • 연간 예산에 맞는 여행경비를 정하고 음료비용을 줄이자.
  • 평소의 생각이 모든 것을 좌지우지하니 생각을 바꾸자!  

 

3. 재테크에 대해 바로 잡아야 할것

  •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이니 현재 내가 할 수 있는거에 집중하자
  • 대출을 잘 이용해서 좋은 자산을 가지자
  • 사실과 경험을 토대로 판단하고 스스로 결정하자 (타인의 말에 휘둘리지 않기. 단 멘토는 제외!)
  • 지식과 경험이 없으니 겸손한 마음으로 열심히 공부하자!
  • 리스크를 감수해야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리스크를 통제할 수 있도록 공부하고 경험하자

 

재테크 기초반 강의로 지난 저를 돌아보며 반성했습니다. 복잡한 마음이 드는 이 시점

강의 들으며 기억에 남았던 것들과 내가 앞으로 할 것들과 마음가짐을 적어보며 제 마음을 다독여 봅니다.


댓글

꼬꼬리코
26.05.13 10:29

복님~ 강의를 통해서 적용할 점을 너무 잘 찾으셨네요!! 우리 복님 잘 되실 수 밖에 없는 분!! 고생하셨습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