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 모두 다의 행복을 위하여
우다위입니다.
지난 일요일,,
저희 갱얼쥐들은^^
민갱 튜터님과 함께
지투실전의 꽃!!
튜터링데이를 함께하였습니다.
하루종일
튜터님의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었고,
튜터님과 갱얼쥐들의
긍정에너지와
즐거운 분위기덕분에
넘넘 행복했던 튜데를
복기해 봅니당^^
사임발표와 지역설명
사임발표는 오오~~
저와 정투리님, 경제사노님께서 해주셨습니다.
경제사노님 임보에서는 임장지와 레벨이 비슷한 앞마당의 생활권 가치를 비교한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앞마당이 늘어날수록 비교해보는 것에 생각과 노력을 넣은 부분인데요
틀리더라도 일단 가치비교를 하는 연습 필요한 것 같습니다.
임보에 진짜 질문들이 많았는데요,
이를 검증하고 확인해보는 작업!
선호요소에 따라 단지 안에서도 가격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하는 작업을 한다면
진짜 투자를 위한 엄청난 임보인것 같습니다
튜터님께서는 같은 투자금이라면 땅이 더 좋은 곳을 먼저 선택하는 작업과
임장지의 후순위 생활권의 명확한 비선호요소에도 불구하고
4급지 균질주거지에 비해 더 많이 오르는 이유에 대해
보고있는 지역 주변에 사람들이 좋아하고 급하게 가격이 오르는 형님지역 유무에 따라
투자수익이 달라질 수 있음을 설명하셨습니다.
사노님의 질문가득한 임보에
튜터님의 인사이트까지 더해져 넘넘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BM 1. 일단 내 생각과 질문을 던지고 검증한다.
2. 같은 투자금이라면 어디를 선택할지 끊임없이 생각한다
투리님 임보에서는 2급지 앞마당과 비교하면서
가격상승흐름을 2년으로 끊어보면서 확실한 상승세를 체크해나간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생활권별 비교를 할 때 요소마다 가격을 비교한 점은 꼭 BM하고 싶은 장표였습니다.
의식적으로 가격의 흐름을 연결해서 장표를 쓴 점이 매우 좋았고
비슷한 연식의 가격차이가 나는 이유에 대해
투리님의 생각으로 비교해 나간 점이 넘 좋았습니다.
튜터님께서는 학군에 대해
임장지의 학군은 없지만, 좋은 학군으로의 접근성이 좋은 특성과
입지분석에 있어 한판정리를 하면 선호요소에 따라
먼저 선택될 생활권, 단지를 파악하는데 더 도움이 될 것이라는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투리님의 고퀄임보와 튜터님의 커멘트 꼭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BM 1. 상승비교곡선을 볼 때 2년씩 나누어 살펴보기
2. 한판정리. 꼭 해나가자.
제 임보에서는
2강 진담튜터님 교안을 BM하여 넣은 점에 대해 투자생각의 프로세스를
튜터님의 프로세스로 적용한 점에 대해 말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특히
과거 24년 전저시점 단지들의 가격 모습과
지난 상승장에서 주목을 끌었던 한강벨트가
이번 상승에서도 적용이 되었는지 검증하는 작업이 필요하다는 말씀!
예시로 현재는 가격이 같지만
24년 당시 완전 저평가되었던 단지들을 그 때 과연 내가 선택할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인사이트 주셨습니다.
천편일률적으로 같은 선호요소를 보고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한발 더 들어가 사람들이 뭘 더 좋아할지 디테일한 부분도 생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BM 1. 24년 하락장 당시 단지들의 특성과 가격을 매칭하고 같은 투자금으로 선택할 때 현명한 선택에 대해 복기
2. 단지비교시 선호요소를 디테일하게 보고 비교
지역에 대한 설명으로,
현 임장지의 생활권과 어떤 요소를 선호하는지,
주변 비슷한 급지와 비교해서 어떤 점이 유사하고 다른지
하급지 개발로 임장지에 어떤 영향이 있을지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사전임보를 쓰고 튜터님의 설명을 들으니
좀더 지역이해가 잘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비교분임 및 질의응답
임장지와 인접한 곳의 하급지로 비교분임을 실시 했는데요,
뉴타운 사업이 진행되어 좋지 않은 곳이 개선된 지역으로
깔끔한 신축들이 넓게 펼쳐진 모습이었습니다.
이곳은 사실 공사 초기부터 임장하여 세 번째 비교분임을 왔으니,
거의 매년 와서 보고 있는데요,
해가 거듭할 수록 더욱 환경이 개선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신기하기도 하고,
감개무량하기도 했습니다^^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한여름 느낌이 드는 날이었는데요,
중간에 시원한 차를 마시며, 튜터님과 대화시간을 이어나갔습니다.
임장지 질문 외에,
투자물건의 전세 재계약, 매도에 대해
여러 질문을 드리며,
튜터님의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열일하고 계시는 우리 튜터님
튜터님께서는 직장생활과 더불어
월학 10회이상 수강하시며,
에이스반 활동으로 많은 월부활동하고 계십니다.
쉽지않은 투자활동을 5년 가까이 하고 계시며,
성과를 내고 계신 분이십니다
종일 우리 갱얼쥐들과 함게
아낌없는 인사이트 나눔과
질문들에 대한 답변 응원을 해주셔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심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식사시간에도 이어지는 질의응답으로 힘드셨을 것 같은데
끝까지 즐거운 분위기로 저희의 이야기를 다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열정가득, 웃음가득한
우리 3조 갱얼쥐들
넘넘 감사드리고
즐거웠어용..
남은 2주도
최임까지 완수해 봅시당^^
민갱튜터님님 따라서
레벨 업
모두 빠이팅!!

댓글
우다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