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비다다리] 재테크 기초반 2주차 강의 후기

26.05.21

3년 안에 1억 만드는 법 <1억 모으기 기초반>

결혼한지 이제 막 4개월이 지났다.

결혼 전 어떻게든 집을 장만해야한다는 조급함에 매몰되어 다소 무리한 투자를 하였고

결국 과욕이라는 벽을 넘지 못하여 처참한 손실을 맞은채로 결혼을 하게 되었다.

 

이후 친한 지인의 소개로 월부 제테크 강의를 수강하게되었다.

 

통장 쪼개기 과제를 받은 후에는

우리 부부가 제테크 기초를 너무나 잘 몰랐구나 제테크 순서를 완전히 잘못 배웠다는 생각이 들었고

 

연금저축 ISA IRP 계좌를 통한 절세 강의를 들은 후에는

내가 몇백만원의 돈을 너무 가볍게 봤었구나. 월 몇백의 절세를 위한 배경지식 습득에도 이렇게

강의를 들으면서까지 알아야할 것들이 많은데, 나는 그 큰 욕심을 아무런 노력 없이 가졌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제테크 강의를 들으며 제 인생을 되돌아볼 줄은 몰랐다…

이제부터라도 겸허히 저의 부족함을 받아들이고 열심히 배워나가려한다.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


댓글

비다다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