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실전준비반 50기 95조 수호신>

  • 24.01.10

살면서 글을 쓴다는 것이 익숙하지는 않지만 '한다'는 마음으로 한자 한자 눌러봅니다. 이 것 역시 나를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는거라 믿고 있습니다.


처음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놀이터에 너무나 많은 글들을 보고 꼭 종교단체인 것처럼 느껴졌던 기억이 납니다. 그동안 살아오면서 단체 카톡방에 댓글을 달며 내 생각을 올린 적이 거의 없어서, 많이 낯설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실전 준비반은 두 번째 강의라서 그런지 마음이 처음보다는 좀 더 편해졌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들었을 때 목마름이 있었습니다. 강사님들 모두 똑같은 말씀이 임장을 많이 가라고 하셨는데, 막상 내가 혼자서 임장을 간다고 했을 때, 무엇부터 어디서 어떻게 시작할지, 막상 현장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실전 준비반에 목마름을 채우려 발을 들여놓았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참 잘했다고 나 자신을 칭찬했습니다. 자음과 모음님의 힘찬 목소리 덕분에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었고, 그동안 겪었던 현장에서의 많은 경험을 풀어주시고, 어이없는 상황도 이야기해 주셔서 많이 도움이 될 듯합니다.


임장전에 주요 정보 보는 법과 분위기 임장, 단지 임장, 매물 임장 등을 순서대로 잘 설명해 주셔서, 지금은 막막하지만 임장 보고서 작성할때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자모님께서 단지 임장 체크리스트를 주셔서 출력을 해 두었습니다. 단지 임장할 때 꼭 가지고 다니면서 적용해보고, 임장보고서에 찬찬히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임장보고서 작성이 사이트가 낯설고, 손이 빠르지 않아, 다른 사람처럼 작성할 수 있을지 막막하지만, 계속 부동산에 관한 싸이트하고 친해지다보면, 나도 선배님들처럼 익숙해질 날이 있을 거라 복습을 하면서 달려봅니다.







댓글


한다한33
24. 01. 13. 11:10

종교단체 ㅋㅋㅋ 빵터졌습니다 저도 처음엔 좀 그런 느낌이 들었어요 ㅋㅋㅋ 하지만 몇달 후 지금은 조장이 되어있네요! 수호신님도 어느샌가 월부에 스며들어 계실 겁니다~ 지금도 너무 잘하고 계세요! 이대로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