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나게 투자생활하고 싶은
신나는시간1입니다.
월부학교를 수강하면서 처음으로 Q&A 에 올라오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달아보았습니다.
그 중에는 대출로 인한 궁금증이 많았습니다.
대출 상품에 대한 궁금증!
정책 대출에 대한 궁금증!
규제로 인해 제한되는 대출에 대한 궁금증!
각자 사정으로 인해 제한 될 수 있는 것에 대한 궁금증!
등등의
궁금증을 올려주셨습니다.
사실 저는 대출을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습니다.
월부에 와서 투자과정이나 튜터님의 제안으로 대출이 얼마나 나오는 지에 대해서 확인해보는 정도만
해보았습니다.
대출은 빚이라고 생각했던 제가
월부에 와서는 대출은 레버리지다!라는 생각까지는 들었지만
그래도 결국에는 나 자신이 감당 가능해야 하는 부분들 때문에
대출 없이 할 수 있는 투자를 선택하였습니다.
대출에 대해서 이렇게 모르는 제가..
이번 Q&A 답변 달아보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요즘에 대출 한도가 줄어들고 있고
조건이 까다로워지다보니
더 궁금증은 많은 시기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대출에 대하여 답변 드리면서 느낀 점 몇가지 남겨보았습니다.
대출은 대출 실행일 기준으로 정책이 반영되기 때문에 미리 알아본 정책들이 이렇다해도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대출을 실행해야 합니다.
현 정책으로는 한도가 이 정도까지 가능해서 준비하고 있다가 이후 실행일에 이 한도를 다 못 받으면 매수가 어려워지는 상황이 올 수 있다고 한다면 미리 대출을 앞당겨 받을 수 있는지 검토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판단에 대한 부분들은 은행이나 대출 상담사와 지속적으로 상담을 통해 좋은 대안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규제든 대출이든 갑자기 변할 수 있는 부분들입니다. 그리고 이 상품은 이렇다!라기 보다는 내 상황에 맞는 대출 상품이 있기 때문에 쉽게 판단해서는 안됩니다. 이런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뉴스 기사에 관심을 가지면서 변하는 정책이 없는지 확인해보고, 궁금증이 생겼을 경우에는 내 상황에 맞는 대출 상품을 확인하기 위하여 은행, 대출 상담사 통해서 꼭 상담 받아야 합니다.
그 전에 우리 또한 미리 대출에 대해서 공부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문가의 좋은 제안들이 있더라도 결국에 최종 선택은 우리 자신이 하는 것입니다.
오늘도 대출에 대한 생각 짧게 남겨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