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늘부터 1씽, 30일 부동산에 빠졌조 아파프리카]

  • 24.01.11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는 마인드 세팅부터 시작해서 분임, 단임, 매임을 어떻게 진행하는 것인지 정말로 꼼꼼하게 알려주는 강의였습니다.


첫번째로, 나는 투자자의 삶을 살기로 마음을 먹었다 라는 것입니다.

투자자로서의 삶이 무엇인지 새롭게 생각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내가 원하고자 하는 것. 목표는 무엇인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노후준비를 포함하여 70억 부자가 되는 것이 목표이고 아크로서울포레스트를 소유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물질적으로는 그것을 목표로 하며 그 과정에서 내 자신이 안정감, 향상성, 유능감을 갖기를 원합니다.


투자자로서의 삶을 살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그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할 수 있다고 마음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그 사람은 그렇게 생각하는 대로 된다고 하니까요.


따라서 제 삶에 '마음먹기'를 적용하기로 했고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처럼 내 목표를 생각하며 이루어나가기로 했습니다.



둘째로 임장에 대한 디테일들 입니다.

실제로 저는 임장을 도대체 어떻게 하길래 그러는거지? 왜 임장을 자주 나가야 한다는 거지? 행동하는 투자자라는 것이 무엇이지?

하고 궁금해하기도 했고 한편으론 꼭 필요한가?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듣고보니 임장이라는 것이 꼭 필요한 과정이며 투자자로서의 결과물(투자물건)도 중요하지만 그 결과물이 있기 위해선

임장 과정에서 얻게 되는 투자할 수 있는 물건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도 중요하다. 과정에서의 결과물도 중요하다라고 깨달았습니다.


같은 입지 내에 존재하는 여러 단지들을 직접 임장해야지만 알 수 있는 것들. 실제 매물 임장을 해야 전세를 쉽게 뺄 수 있겠다 하는 판단들.

여러 디테일들을 체크리스트 및 동선까지 알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따라서 이 강의를 통해서 임장은 어떻게 하는 것이고 분위기 임장과 단지임장, 매물임장의 차이를 알게 되었고. 임장이 왜 필요한 것인지 깨달을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저는 부동산 투자는 모든 것보다 타이밍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타이밍 못지 않게 한정된 투자금 내에서 최대한의 효율을 내기 위해서는 선호되는 대상 물건지들 중에서 고를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은 임장을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임장에 대한 시각을 바꿀 수 있던 강의였고 앞으로의 임장이 기대됩니다.



댓글


러키제이
24. 01. 12. 23:03

흡수력이 엄청나신것 같습니다~^^ 후기글 잘읽었습니다~! 임장도 임보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