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부동산 투자로 수익률 200% 내는 방법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함께 성장하는 투자자 바베큐캠프입니다

목표 자금과 수익률
목표 자금을 이루기 위해서는 전략, 전술, 실행의 그림이 필요한데요
저술부분에서는 가장 중요한 비전보드 이야기를 서두에서 많이 해주셨는데
다시 한번더 제 비전보드를 작성해보면서 생각이 많이 바뀐거 같아요
내가 상상하는 것을 실제 시각화 하고 조원분들 앞에서 발표하는 이 시간이 헛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연 20%의 이익을 만들어 낼수있는 나의 투자 방향성, 내가 어떤 부동산을 투자 할건지 큰 그림에서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또한 인상깊었던 72의 법칙
72/ 수익률 = 원금이 2배가 되는 시간이라는 뜻의 법칙으로
20%의 수익률을 낸다면 대략 3.6년의 시간동안 원금에서 2배의 가치를 낸다고 합니다
월부에서 강의를 하시면서 너바다님이 느낀건
원칙, 저환수에 의해 매수 과정을 많이 잘하다신고 하셨어요
다만 많은 분들이 수익을 내지 못하는 이유는 보유과정에서 흔들리고, 결국 무릎에 사서 무릎에서 매도한다고 말씀하셨어요
지금 서울 시장에서의 적정 전세가율을 보셨을떄 60프로면 정말 저렴하다
55프로면 매수해도 괜찮다라고 보시고 계시면서
내가 보유한 매수가가 전세가율이 어떤지, 길게 보았을때 어떻게 투자생활을 이어나가야 하는지
꼭 유념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문가로부터 시장 전망을 듣는 것은 시간낭비다
과거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이야기해주시면서 지금도 매수 타이밍이다 라는 말씀이 인상깊었습니다
미래를 예측하고 올라간다 내려간다고 생각하는게 아니라
내가 할수있는 투자, 인프레이션을 햇지할수 있는 투자는 지속적으로 해나가야겠다 라는 생각을 했어요
결국 인플레이션에 따라 가치 있는 재화는 상승할겁니다
너바다님인 아직도 정말 기계적으로 가치대비 저렴한 것을 사서 원하는 수익률이 났을 경우 매도하고 다시
가치대비 저렴한 자산을 사는 행위를 반복한다!!
이렇게만 행동하셨어요
월세 수익을 위한 투자보다도 결국, 시세차익형 투자가 내 자산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었고
성과를 내기위해 실력을 계속 늘였다
튜터인 제자들 보다도 자신있게 가장 열심히 했다라고 말씀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얼마나 자신에게 열심히 노력하셨을지, 그에 따른 자신감이 있으셨을지
저도 해내겠습니다 무조건 !!
적용할점)
댓글
바베큐캠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