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답답한 마음에 글을 올려봅니다~
21년도에 포항 포레나 30평 분양권을 P1500에 매수하였습니다.
현재 입주 3개월전이며 입주는 24.3월 부터 입니다~
현재 무피정도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인듯합니다.
원래 입주 전에 매도할 생각으로 가져왓으나 부동산 하락기를 맞아
상황이 여의치가 않아 입주 코앞까지 와버렸네요
현재 고민은 -1700(부동산 복비포함)에 분양권을 매도할지
아니면 2026년까지 물량 폭탄을 견디고 몇년 가져가볼지 입니다.
전세끼고 잔금을 치르게 되면 계약금 제외 잔금 1억원 정도
대출로 소유하게 될 예정입니다.
포항 포레나가 4-5년을 견디면 견딘 값을 보상받게 해줄 물건인지 고민이 되네요
분양가가 3억400만원인데 포항 전체의 입주장 몇년을 견디면 4억 이상 갈까요?
답답한 마음에 조언을 듣고자 올렸습니다 ㅠ
댓글
안녕하세요 민효영님 매도하기 좋지 않은 시기에 매도 결정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우선 해당 분양권에 대한 가치를 이해하는 게 중요합니다. 3.04억에 매수하셨는데, 현재 포항 외곽의 입지 떨어지는 곳의 30평 가격이 어느정도인지를 보고 이 분양권의 가치를 이해해보려 노력할 거 같아요. 그렇게 비교평가를 해보면서 이게 싼지 비싼지 혹은 적정한지를 고민할 거 같아요. 참고로 이 물건이 몇억까지 갈까는 아무도 모르는 영역이긴합니다. 다만 저평가 되어있는 상태라면 보유하는 것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투자코칭 혹은 매물코칭(매도) 서비스를 통해서 더 조언 들으실 수 있을 거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민효영님 안녕하세요 공급이 많은 포항 신축 물건에 대해 매도를 할지, 보유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시군요 ㅠㅠ 우선 아시는데로 포항은 공급이 많아 당분간 상승하기 힘든 환경이긴 합니다 하지만 공급이 끝나야 상승할지, 그 전에 상승할지는 알 수 없는 부분이에요 아파트마다 공급 중에도 오르는 아파트가 있고(선호도가 높은 아파트) 공급이 다 끝나야 오르는 아파트가 있기 때문입니다(선호도가 높지 않은 아파트) 포레나포항은 신축이기는 하나, 주변 인프라가 형성되기 어려운 환경이라 신축 중에서는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진 않을 것 같아요 말씀해주신 내용을 보면, 전세입자를 구한 뒤 나머지 잔금은 개인 신용대출 등으로 치루셔야 하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4억에 매도한다고 가정했을 때, 약 8,000만원의 수익이 그동안의 지출(복비, 대출이자비용)과 투자금 대비 괜찮은 수익인지도 고려해보시고 전세입자를 맞출지, 매도할지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계획은, 월급쟁이 부자들 내 투자코칭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효영님 안녕하세요 :) 포레나 포항 분양권을 매도할 지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정말 고민되실 것 같습니다. 먼저, 보유하신 분양권의 가격이 얼마까지 갈 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다만 현재 보유하신 분양권의 가격이 포항 내에서, 더 넓게 봐서는 주변 도시에 비해서 가격이 싼 지 비싼 지를 아는 것이 먼저인 것 같아요! 보유하신 분양권의 가치를 제대로 알고, 그 이후에 매도할 지 보유할 지를 결정하시는 방향이 좋을 것 같습니다! 판단이 넘 어려우시면 투자코칭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조언 받아보시길 추천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