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올해를 시작하며 친구가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 수강을 권유해주었습니다.
저보다 먼저 공부를 시작한 친구를 보며 사실 저도 자극은 받고 있었지만,
뭔가 행동으로 넘어가지 못한 채 시간이 흐르고 있었어요.
1~2강에서는 일단 부동산에 접근하는 상식에 대해 배웠습니다.
경제 소식에도 기웃기웃, 항상 귀는 기울이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핵심은 결국 내 종잣돈을 파악하고, 대출이 얼마나 나오는지, 어떤 방법을 통해 어떻게 내 집을 우선 마련할 것인지 더 구체적으로 실현에 옮기는것을 다시 한번 체감했습니다.
그간 귀동냥 눈동냥으로 알고 지내온 부동산 상식들을 한 자리에서 정리할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굉장히 중요한 한 가지, 투자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은 긍정적인 사고를 하며, 서로 도울 생각을 해야 한다.
라는 것을 배운 것 같아요.
3강부터는 본격적으로 내 예산을 정리하고, 내가 찾을 수 있는 단지를 정리해보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나왔습니다.
사실 종잣돈은 크게 모으지 못한, 30대의 미혼으로서 제가 활용할 수 있는 국가혜택이 많이 없다는 것이 크게 아쉬웠습니다.
직장에서 좀 멀더라도 서울권에서 내집마련이 우선인지, 지방투자를 통해 자금을 좀 더 불려나가는 것을 우선으로 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직주근접이 꽤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2023년 초에 이사를 감행한 터라 아직도 저에겐 어려운 문제인 것 같습니다.
가지고 있는 예산의 한계와 눈높이의 괴리에서 오랜시간을 망설여왔는데요, 이제라도 한발짝을 떼었으니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움은 뒤로 하고,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공부하고 실현해 나가야 하는 때라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 첫 조모임도 기대가 됩니다. 동료들과 함께 쑥쑥 성장해나가고싶습니다.
댓글
압구정빵순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