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전 반드시 알아야 할 A-Z
자음과모음, 너나위
부동산 기초상식들
월부생활이 그러니 4개월에서 5개월차 접어들었다고,,, 열기때에 들었으면 너무 부생아여서 우와우와..이해가 될듯안될듯하면서 들었겠지만, 그래도 조금 선뜻. 이해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아주 쪼오금 알아들 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 현재 집을 사도 되요 안되요, 사요말아요? 라는 질문에는 사람들의 불안심리가 반영되어있고, 오히려
우리같은 투자자에게는 호재가 될 수 있다.. 라는 마인드를 항상 염두해 두어야 하겠습니다.
내집마련 기본 순서
지금 살고 있는 집은 결혼할 때 무엇도 모르고 2-3일만에 지역먼저 선정.. 그리고 바로 몇개 매물도 보지 않고 계약한 타입이었습니다. 정말 순진한 생각이었고, 아찔하지만, 이미 이 집에서 6년넘게 생활하고 있네요. 역시나
배우고 보니, 최악의 지역인 것 같아요. 잘 알아보지도 않고, 내 눈앞의 물건. 지역에 꽂혀서. 예산이고, 뭐고..
정말 멍청한 행동이었다는 것을 너무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아. 다음에는 정말 이러면 안되겠구나..
저는 남편과 상의끝에(남편의 실거주 먼저 생각 후 투자) 부산에 실거주를(0호기이자 1호기로)생각하고 있습니다.
부산과 대구가 좋은 시장이고 저평가되어있다고 알고 있고, 너나위님도 그렇게 말씀주셔서 좋은 기획이고
내가 이사가기전에 이잡듯 매물을 예산에 맞게 뒤져봐야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대출은 나쁜거야. 알아서 뭐해. 라고 생각했던 무지함을 조금씩 버리고 있었고, 이번 강의를 통해 착한대출은 좋은 것이라는 것, 내 집마련이나 투자에는 기본적인 레버리지라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출을 계산해보고, 내 예산에 맞는 지엮까지.. 아 이렇게 내집마련의 지역을 솎아내는 것이네~한번 눈으로 훑어보면서 나도 할 수 있다. 라는 생각과. 그리고.어려운 대출용어이고, 사실 100프로 잘 이해는 안되지만,
아,. 이런게 있고, 나도 이렇게 미리 짐작해볼 수 있겠구나. 그래도, 조장님이 톡방에서 공유해주신것처럼 너무 대출가능 숫자에는 매몰되지 말아야지 라는 포인트도 얻을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보험정리
저는 다행히 보험은 변액보험이나, 종신보험등은 남편이나 나나 없었음이 다행이었습니다. 3명의 가족이 약 40만원 정도의 보험금이 나가는데, 그래도 실질적인 세부내역들은 조정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팁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내 집 마련의 기초를 어떤 프로세스로 하면 되는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명확히(명확한거 좋아함) 주셔서 기초적이지만 굵직한 강의가 되었고, 대출에 대한 내용(이제 신문보면 대충 이해는 될거같아요. 문맥이라도)도 파악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는 1주차 강여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너무 추웠던 하루 오늘도 몰입하는 시간५✍⋆*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