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마음하나 튜터님 실준 조장튜터링 후기 [실준 51기 1호기 1년 안에 성공하조 용갈]

  • 24.01.17

오늘 마음하나 튜터님의 조장 튜터링이 있었습니다.


긴 시간 동안 많은 질문에 답변을 해 주셨고, 저는 질문을 하지 못했지만 말씀 주신 부분 중 저의 투자 생활에서 벤치마킹할 사항들을 기록했습니다.




1. 초보자는 강의 내용을 그대로 따라하고 적용해보는 것이 중요


실준반을 처음 수강하는 수강생의 입장에서 강의를 들을 때 '임장을 이렇게까지 해야해? ', '임장 보고서에 이런 내용까지 들어가야 해?'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튜터님은 '강의에서 가르쳐준 그대로 하라'고 말해주셨습니다.


그 말을 들으며 이미 그 길을 가 본 선배님들이 시행착오를 겪으며 깨우친 내용들을 최대한 자세히 알려주고 있고, 그것을 온전히 흡수하는 것부터 시작인데 내가 쓸데없는 생각을 했구나 하는 생각이 번뜩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한 달 집중할 포인트 중 하나로 '임장을 하든 임보를 쓰든 강의에서 알려주는 그대로 하자'입니다.




2. 누구나 인정하는 정답을 찾으려고 너무 많은 시간을 쏟지 말자


1호기를 망설이는 투자자들은 누구나 인정하는 정답이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고, 더 좋은 물건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로 많이들 1호기 투자를 하지 못하고 있다는 말이 정말 와 닿았습니다


좋은 물건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물건에 대한 확신을 갖고, 씨앗을 심고 시스템이 일단 굴러가게 만드는 것도 너무 중요하다는 열기반 수업 내용도 떠올랐습니다.


아직 1호기 투자 목표 시점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있지만 막상 그 시점이 되면 망설일 미래의 나를 위해 말해주고 싶은 내용은 '내가 공부를 했고, 확신이 있다면 과감히 투자할 줄도 알아야 한다. 실전을 통해 배우는 부분도 분명 있다'입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투자 공부를 해서 시험을 치는 것이 아니라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이 생각을 잊지 않고 투자 생활의 지침 중 하나로 삼는 것이 다른 한 가지 벤치마킹 포인트입니다.



다시 한 번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신 튜터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용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