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나바라입니다.
이번 주에는 실준반 밥잘님의 임보작성 관련 강의를 들었습니다. 지난 주말에 분위기 임장하고 임보를 급하게 쓰면서 이런 자료, 저런 자료의 늪에서 허우적 거리던게 생각이 나면서 '앞으로는 임보 작성을 어떻게 해야겠다~' 라는 지향점을 알려주신 좋은 강의였습니다.
그래서 조금 아쉬웠던 것은 '왜 밥잘님의 강의가 2강 일까' 1주차 과제가 임보 지역개요와 입지평가 부분인데, 밥잘님이 알려주시는 팁과 방법을 알고 작성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은 생각이 들거든요. 실제로 다른 수강생 분들도 이 자료는 어디서 찾지, 어떻게 가공해야 하고 어디까지 찾아야 하는 건지 등등 임보 작성 처음인 만큼 각종 의문과 어려움들이 있었으니까요.
어쨌든 강의를 듣고 나니 임보의 목적, 내용, 방향에 대해 잘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나에게 특히 와닿은 점*
저는 매 강의마다 강사님이 주시는 메시지 중에서 가장 와닿은 한 마디를 먼저 찾아봅니다.
이번에는 따뜻하고 뭔가 위로가 되주었던 밥잘님의 말씀.
"어려운게 아니라 익숙하지 않은 거예요"
이 말이 저에게 큰 울림이 되었네요^^ 실준반 재수강생으로서 지난 첫 수강에선 제가 못하겠다고 포기해버렸었거든요. 다른 분들이 하는 거면 저도 할 수 있는건데, 너무 쉽게 포기했던 듯 해서 부끄럽네요;; 어려운 게 아니라 익숙하지 않은 것일뿐. 저는 앞으로 임보작성이 익숙하도록 경험과 실력을 쌓아가야겠습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읽고 싶은 책이 많아서 두근두근 설레네요^^
2.잘하려고 하지 말자. 완료. 매일의 노력을 쌓아가자. 포기하지 말자>>마인드 컨트롤 하겠습니다.
3.이번 임보 과제에서 가르쳐주신 기준대로 1등 뽑기! 꼭 해보고 지역에 대한 최종결론 정리도 해보겠습니다.
댓글
진짜 이걸 1주차 때 들었으면 그때 과제를 좀 더 잘할 수 있지 않았을까...생각했었어요ㅎㅎ 1주차 과제 하면서 이게 어떤 의미가 있어서 찾아보는 거지? 했던 것들이 이번 강의로 하나씩 풀리는 느낌이랄까요?ㅎㅎ 벌써 강의 다 들으셨네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하나바라님께서 지난 수강에서는 강의 제출 안하셨다고 말씀하셨었는데, 그 때랑 지금이랑 너무 달라진 모습이 보이네요~ 새로운 결심 응원합니다!!! 보여줄게~완전히 달라진 나~ 보여줄게 훨씬 더 성장한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