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현재 대출 중 사업자 대출과 일반 대출만 받을 수 있는 상황인데요, 은행에 가보려하는데 가기 전 미리 검색해보는 중에 ‘일반대출‘ 에 대한 내용이 너무 없어서요 ㅠㅠ 카카오뱅크나 뱅크샐러드에서 대출 한도 해봐도 최대 4천만원 나온다네요 ㅎㅎ.. 집을 사기에는 턱없 부족한 금액이 한도로 나오니 숨이 턱 막혀서 용기내서 문의남깁니다.
혹시 일반대출은 은행에 가서 문의해보면 될까요? 아니면 따로 어떤 방법이 있는걸까요? 한도가 저리 적을까요?? ‘일반대출’에 대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대출에 대해 정확한것은 말씀대로 은행을 직접 방문하시거나, 시간이 안되시면 전화로 먼저 해당 금융기관에 직접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출은 담보대출과 신용대출로 구분될 수 있고, 지금 wha님이 말씀하시는 부분은 아마도 신용대출일 것 같네요. 신용대출은 다른 담보물건이 없이 나의 소득과 수입을 기준으로 받을 수 있는 대출입니다. 돈을 벌 수 있는 것이 미래 상환능력으로 연결되는 거죠~ 담보대출은 말그대로 담보가 있어야 하는데, 가능금액이 주택이나 예금 등 담보가 되는 자산을 기준으로 금액이 산정되기 때문에, 담보물건이 있어야 정확한 대출가능 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용대출의 한도는 월소득액과 관련된 건강보험료 등 정보를 통해 산정될 것이고, 사업자의 경우는 급여소득자보다 사업소득의 신고가 유동적일 수 있어 본인의 실질소득보다는 더 적게 산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알고 있습니다. 보통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 주택담보대출을 활용하여 내가 매수할 집을 담보로 대출을 알아보게 되니, 지금 가진 돈이 없다고 집을 매수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에요. 다만, 대출은 감당 가능한 범위내에서 갚아나가야 하는 부분이기에 소득과 자산을 감안하여 적절한 범위내에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저는 주택을 매수 하고 전세입자를 구해서 전세보증금과 매매자금의 차액만 지급하는 전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즉, 대출이 많이 나오지 않는다고 집을 사지 못하는 것은 아니니, 하나씩 차근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은행에 가셔서 문의하시기 보다는 대출 상담사를 통해서 문의해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