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우선 재테크와 책읽기를 병행할 수 있어서 두마리의 토끼를 잡는 기분입니다.
저는 책읽기 모임에 참가하려고 여러번 시도하였으나 여의치 않았는데
책읽고 온라인으로 토론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책읽고 느낀 점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부동산 매수 적기가 6월~8월, 11월~1월이라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앞으로 부동산 매수 시에 반드시 기억해 두어야겠습니다.
비싸고 좋은 집을 저도 남들처럼 선호하는데 투자대비 쏠쏠한 수익을 안겨줄 투자처를 찾으라는 말도 신선했습니다. 강남에 진입할 수 있는 방법에 집중했었는데 투자의 목적이 노후 준비 및 풍요로운 삶이라면 우선은 수익, 자산을 형성한 후에도 강남 입성은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부동산 투자 시 다른 사람 즉 전문가의 판단과 결정에 의존했었는데 제가 스스로 부동산의 저평가를 판단할 수 있는 안목을 키우고, 적은 투자금으로 투자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기술을 익히고, 역전세를 대비하여 내 재산을 방어하는 자금 동원력을 키우라는 말이 좋았습니다. 이제 스스로 공부하여 부동산 판단하는 안목을 키우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경제 및 투자 관련 도서를 100권 읽고, 강의를 수강하라는 말도 좋았습니다. 또한 추천도서까지 함께 있어서 앞으로 이렇게 노력하면 나도 한 영역에서 고수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서울 구단위 5개, 지방 시 단위 5개 이상의 지역을 선정해서 저평가 물건 찾고, 투자금 적게 드는 물건에 투자하라. 구단위 5개를 앞마당으로 확보하는 것이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니나 노력없이 얻어지는 것이 없으니 나의 노력을 기울여보리라.
입지를 구성하는 5가지 요소를 숙지하고, 장부 물건과 가격협상을 위해 아는 지역과 투자가능지역을 늘려 두어야 한다. 공부만이 살길이다.
무슨 일이든 일에 임하는 사람의 태도가 중요하다. 투자는 평생 해나갈 일이다. 장애물이란 실패자에게는 핑곗거리이고, 반드시 해내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에피소드이다.
1. 독서를 통해 안목을 키우는 것이 부동산 투자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 꼭 필요한 것인가?
2. 구단위 5개, 지방 시 5개를 임장하려면 얼마나 시간이 소요될까?
댓글
리오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