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강의, 그렇지만 그 전 버전과 조금 더 나아간.

너나위님 강의를 들으면서 그 전 버전보다 훨씬 와 닿는 현재의 상황이 있었습니다. 2019년에 부동산 공부에 입문하여 매수와 매도도 해 보고, 지식산업단지 분양 건으로 금리때문에 큰 손해를 보기도 하면서 부동산 공부에 지쳐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해 볼까, 유투브로 월급을 만들어 볼까, 환율로 수익을 내는 공부를 할까, 주식으로 배당금 받는 것을 공부해야 할까, 트렌드에 혹하여 어느 것이 나와 맞는 것인지 몰라 갈팡질팡이었습니다. 그런데 너나위님 강의를 들으면서 다시 마음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우선, 나의 투자물건들을 다시 살피고, 나의 앞마당부터 임장을 해야 하겠습니다. 행동하라고, 그리고 휘둘리지 말고, 실천하라는 말씀에 뜨끔했답니다.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면 나도 어려울 때 도움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될 거라는 말씀 또한 인상깊었습니다. 강의에서 말씀해 주신 투자할 때 주의사항도 잊지 않고 적용하며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자가 되기 위한 프로시저도 길잡이가 될 수 있어 좋았습니다. 5년 후 쯤, 열심히 한다면 저도 노후대비가 끝나고 진정한 투자자가 될 수 있겠지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세요!


댓글


user-avatar
돈사냥user-level-chip
24. 01. 19. 22:37

Min님 휘둘리지말고 실천해나가기 위해서는 기준이 필요한것 같아요. 공부 더 하시다보면 뜨끔하는 순간들이 적어질거예요:) 고생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