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1기 내집을 9ONE해조 미쓰주]

  • 24.01.19




안녕하세요, 내집을 9ONE해조 미쓰주입니다!

벌써 2주차 강의네요, 월부 생활을 하다보면 참 눈코뜰새없이 시간이 지나가곤 합니다.


이번 2강은 제 롤모델 자모님의 강의였어요.

마치 랩퍼마냥 귀에 딱딱! 내리꽂히는 딕션,,

일타강사 자모님 강의는 정말 언제 들어도 머리에 콕콕! 박힙니다.

그럼 강의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같은 '돈'으로 '더 좋은 집'을 고르는거라면 '나'의 기준에서 '타인'의 기준으로 옮겨가야 한다.


"일반적인 기준을 벗어나서 내가 어디에 서있는지 '땅의 가치'를 다시 생각해봐라" 라는 말이 참 와닿았습니다.

수도권에서는 신축 < 입지

우리 삶이랑 연결 되어 있는, "일자리, 교통, 학군, 환경"을 통해 입지 분석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제가 월부에서 강의를 듣고 임장을 다니면서, 머리를 탁!! 맞은 것처럼 가장 크게 깨달았던 것이 이것 이었습니다.

저는 우연히 목동 학군지에서 나고, 35년간 이 동네에서만 자랐는데요. (부모님의 의도가 아님..)

그렇다 보니, 정말 "우물 안 개구리"처럼 이 동네에서만 갇혀 살았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보니, 학군을 제외한 다른 부동산을 보는 눈에 대해서 무지했었구요.

익숙한 것을 깨는 것! 저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내용이었습니다.



자모님과 함께하는 급지별 가격대와 대표 단지를 통한 비교 평가 예시


"어떻게 판단하는지 사고프로세스를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자모님과 함께하면 쉽지만, 혼자하면 차아암~~ 어려운 비교평가...ㅎㅎㅎ

지역별 여러개의 단지를 골라서 그 단지의 입지를 분석하는 과정을 보여주시고

같은 가격인 다른 지역의 아파트 단지를 예시로 보여주시고 비교평가 해주시는데

그래도 이렇게 강의에서나마, 자모님의 사고 프로세스를 BM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여러번 반복될수록 그나마 체득이 되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앞서 배웠던 "기준"을 가지고 "평가" 해보기, 사실 반복 학습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더 싸게 깎이는 것을 보고 "선택"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단지를 지속적으로 리스팅하고,

주기적으로 "시세트래킹"하는 과정이 꼭 필요해 보였습니다. 하뚜이따!!😍

(알면서 잘 못하쥬...?🥲)



50%의 용기와 50%의 실행력을 갖추기

제가 가장 못하는 게 바로 "종잣돈 모으기"인데..(돈쓰는게 취미에요)

미래의 내 삶의 질과 자산 크기를 바꿀 것이에,

조금은 구질해보일지 몰라도 종잣돈을 더욱 키우기 위해 노오력 하겠습니다.

월부 시작하고나서부터 6개월째 가계부도 쓰고 있는데,

인지만 하고 자꾸 실천을 못하네요... (정신 차리고 메타인지할 것!!!!!!!!)


지금 그리고 앞으로는 기회가 있는 시장일 것이기 때문에

유리천장을 걷어내고 제가 가진 "예산+1억" 정도의 더 좋은 곳까지 꼼꼼히 단지를 살펴보겠습니다.

2024년 1호기 달성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더 용기를 내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거다!! 하는 물건이 내 눈앞에 나타났을 때 실행할 수 있도록, "실력"을 열심히 쌓겠습니다.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

투자는 본래가 혼자 하는 것이지만 사람은 사회적 동물인지라

그 과정에는 분명 "함께"해야 헤쳐나갈 수 있는 부분이 분명 있습니다.

이번주는 회사에서 개인적으로 힘든 한 주였어서 그 와중에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고,

현장 방문을 준비 하는게 조금은 힘에 부쳐서 울컥했습니다..

그 힘든 와중에도 놀이터에서 동료들을 보며 "나도 포기하지말고 열심히해야지, 나도 성장해야지!"하고 자극 받을 수 있었고,

동료들(우리 조원분들, 조장님들, 반장님)이 응원과 격려를 해주셔서 쓰러져도 다시 일어나서 달려올 수 있었습니다.

내일은 조원들과 함께 현장 방문을 하는 날입니다.

처음 임장가시는 분들도 있는데 얼마나 눈이 반짝이실지 벌써부터 설레네요,

단지에 대한 이야기와 생각 많이 많이 나누고, 또 함께 성장하고 돌아오겠습니다.


알찬 강의해주신 자모님, 격려해주신 동료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댓글


안나0314
24. 01. 20. 10:09

한 주동안 고생 많으셨어요 조장님~ 조장님 덕분에 단톡방도 활성화 되고 감사합니다❤️ 후기도 어쩜 조장님 같이 잘 쓰시는지ㅎㅎ 오늘 임장에서도 함께 나아 가봐요!

진1
24. 01. 20. 10:37

회사생활도 하면서 이렇게 월부생활하는게 정말 쉽지 않은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조를 잘 이끌어 주시고 잘 정리된 강의 후기까지!!! 이래서 조장님인가 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