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이번 밥잘님 강의는 두려웠던 임보에 대해 가이드라인을 잡고, 각각의 항목을 왜 작성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레벨별로 어디까지 해보면 될지 잡아주셔서, 초보자인 저로써는 부담감을 조금 낮추고
'이번엔 여기까지 해보고, 점점 넓혀나가자!' 라는 마인드 세팅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우리는 결국 직장인 투자자로써 이 생활을 오래 유지해나가야 결국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는 날이 오는 거니까요!
너무 처음부터 무리해서 욕심부리기 보다는 차근차근 계단 형식으로 늘려나가야 함을 다시한번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임장과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각각의 항목을 왜 작성해야하는지 좀 더 와닿았습니다.
예를 들면, 저는 지금 군포시 앞마당을 만드는 중인데 시세분석을 하며 지역 내 top10 아파트들을 보니,
<19년식의 신축 아파트들이 있는 송정지구 vs 산본 중심상권과 가까운 90년대 구축 아파트>
각각 3개의 아파트들이 들어가 있는 걸 보고, 군포라는 도시가 '산본생활권'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함을 유추해볼 수 있었고, 입지분석+시세분석을 통해 군포시가 선호도 있는 이유는 '교통'이라는 나름의 결론도 도출해볼 수 있었습니다.
1등뽑기에 대한 의미도 명확히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아마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투자로써의 의미도 없는 전국 내 1등을 뽑고 있었을 것 같아요 :)
투자기준, 투자금 모두 만족하는 교집합에 있는 것이 1등이고, 사람마다 모두 1등은 다를 수 있다는 것!
그리고 투자금이 없다고 1등뽑기에 의미가 없는 것이 아니라, 가치를 알아보는 눈을 키울 수 있는 과정이고,
투자금이 없다고 '안되네'라고 생각하는 대신 '어떻게 하면 투자할 수 있을까?' 투자 계획을 세우고 계속해서 트레킹 하는 것!
이번 강의에서 배운 걸 잊지 않고 BM하며 앞으로 투자 생활에 꼭 적용해 나가겠습니다!
*BM 할 것
-시세분석 시 전세가율, 평당가율, 생활권입지정리 해보기 (이건 샘플 ppt에는 없는 부분이니까 가능하면 해보자)
-투자금이 없다고 투자를 생각 안하는 것이 아닌, 관심단지를 후보로 두고 비슷한 가격이면 어딜 더 선호할지 생각하는 연습을 하고, 어떻게 하면 투자 범위 내로 들어올지 투자계획 세워보기
댓글
두힝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