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전 반드시 알아야 할 A-Z
자음과모음, 너나위
너나위님을 통해 내마기를 듣게 되었는데요.
1강에서 너나위님의 뼈때리는 말씀을 듣고 정신을 차리게 되었고
2강에서는 자모님의 귀에 때려박는 강의로 부동산의 기준과 개념을 익히게 된 것 같습니다.
그동안 집 구하려고 집보러가면 먼저 남향이 좋다, 2베이, 3베이, 인테리어가 잘되어있다 이런것들 우선으로 보고 그것만 보고 집을 구하는 기준을 세웠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강의를 듣고 '아, 나는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그렇게 열심히 집을 보러 다녔구나'라는걸 깨달았고 투자를 하지 못하게 했던 저의 자그마한 종잣돈에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1강까지 듣고 저는 종잣돈이 적으니 어떤 아파트를 정해야하는지 배우고 아파트를 정했다면 얼마의 종잣돈이 필요한지 알고 그러면 종잣돈 모으는 계획을 세울수 있겠다. 라며 열심히 강의를 듣자라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2강을 들으면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물론 내집마련강의를 듣고 있지만 적은 종잣돈으로도 앞으로 다가올 좋은시기에 투자를 할 수 있게 공부를 한다면 나도 투자를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마기 강의가 다 끝나지도 않은 상황에서 섣부른 판단일 수도 있지만 저에게 부동산이라는 어려운 이야기를 왜 자산으로 가치가 있는것인지, 어떤것이 왜 더 가치가 있는것인지 쉽게 설명해주신 너나위님과 자모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 남은 강의까지 잘 들어보겠습니다. 화이팅!!
댓글
나부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