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 실전준비반
밥잘사주는부자마눌,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수도권과 지방을 비교한 강의를 듣다보니
내가 사는 곳도 지방이고
작년에 실전준비반 들을때도 지방을 임장보고서를 써봤어서
이번 성남시 수정구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나도 모르게 지방의 기준을 적용했던 부분도 조금씩 있는거 같다.
지방처럼 신축에 더 가산점을 뒀던 부분도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보다 내가 좋아하는 (공원이나 자연이 가까운 조용한 분위기 선호)
곳에 더 가산점을 두고 평가했던 부분도 조금씩 있었던거 같다.
수도권은 연식의 차이보다, 결국은 직장, 교통(강남접근성)이 더 중요함을 머릿속에 두고 입지평가를 하는게 좋겠다!
또 내가 좋아하는 조용한 느낌의 아파트보다
조금 시끌법적한(?) 분위기라도 주변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의 아파트를 사람들이 더 선호하고 실제로 가격에도 영향을 끼침을 인지하는게 좋겠다.
손품만도 아닌, 발품만도 아닌
손품과 발품을 모두 잘 투자에 연결하여야만이 더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다는것을 강의를 통해 다시 한번 알 수 있었다.
"여러분이 부자가 되는 시기는 다음 상승장입니다.
지금 씨앗을 심어놔야 상승장에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 마인드컨트롤
여러 최근 부동산 상황이나 기사에 흔들리지 말고, 씨앗을 심기위해 지금은 부지런히
임장과 임보로 내 앞마당을 늘려나가야할 시기라는 점!
코크드림님의 강의교재처럼
가치들이 헷갈리는 단지들은
아실에서 그래프를 붙여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내일부터 단지 분석 임장보고서를 쓸때!
(가격대 비슷한것 별로 한 페이지에 넣어놓고 비교그래프 그려보자.)
강의를 들으면 갑자기 문득 든 생각
시세분석할때 태평역 근처와 가천대역 역세권 아파트가 예상보다 높았는데, (노란색지하철 역)
수인분당선(노란색지하철) vs 8호선(분홍색지하철)의 가치가 조금은 다른가?
-수인분당선: 강남을 관통하고 왕십리까지 가는 지하철
-8호선: 송파 잠실을 관통하고 강동구로 가는 지하철
매매부터 전세맞추는 과정과
스트레스 DSR까지
여러모로 알차고 좋은 강의 너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보름달21 : 서울에서도 강남이나 주요 직장을 지나가지 않는 호선들은 조금 영향이 덜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6호선이나 8호선이 그렇죠. 알찬 후기 잘 봤습니다.
꿈꾸민 : 오 오늘 단체방에 그래프 바로 칼 공유해주시던 부자흰이님 ㅎㅎㅎㅎ 코크드리님 강의 BM을 바로 실천하셨네요 히히 저도 이번에 지금 씨앗을 심어야 상승장 때 부자된다는 말이 찡하고 울림을 줬던거 같습니다!ㅎㅎㅎ 지방과 수도권을 같이 보면 지방을 보는 눈, 수도권을 보는 눈 훅훅 바꿔껴야 한다고 튜터님들이 얘기하시더라구요 ㅋㅋㅋㅋ 우리 이번은 수도권의 눈으로 아자잣에용!
손언니 : 흰이님 고민하고 그 고민을 함께 나누고, 정말 좋은 것 같아요 🩷 저도 수도권만 임장다니다 처음으로 지방갔을때 ㅎㅎ 너무 어지러웠는데 ㅎㅎ (받아들이기 싫음) 흰이님 마음도 그러실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아니 왜?'를 달고 살았던 것 같아요 ㅋㅋㅋ 그럼에도, 너무 잘 해나가고 계신 흰이님 화이팅이에요!!!
나점프 : 이번 성남시수정구 임장하면서 8호선에 반햇네요.5분에 한대꼴이라니,2호선도 역시 짱이엇구요.어디까지 가는 것도 좋은데, 자주 다니는게 부담이 없으니까 좋더라고요. 그렇다면 남들도 선호 하겟네 하고 생각들더라고요.
까까망78 : 지하철라인으로 가격 흐름이 따라간다고 하니 수인분당선이 조금더 가치가 높을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구.. 서울가는 다른 라인이 있으면 동네 입지가 더 가치가 높을수도 있겠다 싶기도 하구..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