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대한민국에서 가장 땅값이, 아파트 값이 비싼 곳, 서울특별시
지방에서 거주하면서 10년 이상 집값이 오르지 않는 동안 집은 그저 living을 위한 곳이어야만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서울과의 격차는 점점 더 벌어져 있었으니, 저는 어쩔 수 없이 수도권을 앞마당으로 만들고자 노력을 했습니다. 물론, 지방 광역시 또한 앞으로 준비할 곳이기도 했습니다. 서울은 그저 먼 훗날의 이야기로 치부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제게는 너무 큰 벽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1주차 강의를 통해서 서울도 충분히 투자할만한 곳이 있을 수 있고, 그런 곳들을 미리 준비해 두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입지별로 서울의 각 구글 급지별로 나누고, 내게 맞는 투자처를 찾을 수 있다면 거리가 먼 지방 임장을 다니면서 몸을 고생하지 않아도 더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도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울만 해도 25곳의 구가 있고 1급지와 5급지를 제외한 나머지만 해도 15개의 구가 남아 있으니 그것만이라도 매달 임장을 가고 임보를 쓰라는 실준반에서의 너나위님의 강의도 다시 떠 올랐습니다.
가치 성장 투자와 소액 투자 사이에서 아직도 헤매고 있지만, 결국에는 서울 가치 성장 투자가 최종 목적지이어야 한다는 양파링님의 이번 강의를 통해서 저는 앞으로 해야 할 일을 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시 지방으로 이주를 하여야 할 수도 있기에 그전까지는 서울과 수도권을 집중적으로 앞마당으로 만들어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당장은 투자를 할 수 있는 적기는 아니지만, 이렇게 공부를 해서 투자하고픈 단지들을 추려내고, 매달 비교 평가를 통해 투자할 수 있는 시기가 되면 빠르게 투자를 할 수 있게 말입니다. 그 시기가 1년 뒤가 될지 5년 뒤가 될지 10년 뒤가 될지는 모르지만...
누구나 다 그렇게 하고는 있겠지만, 준비가 된 사람만이 기회를 잡을 수 있듯이 저 또한 그 기회를 잡을 수 있게 준비를 해 놓겠습니다.
해야할 일 : 서울의 3급지와 4급지 앞마당 3개씩 만들기, 수도권 1기 신도시 앞마당 만들기
댓글
생각할시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