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실전준비반 52기 24조 꿈글렛입니다.
3주차 강의에서는 코크드림님께서 실전투자 사례를 바탕으로 강의해주셨습니다.
초수강일 때는 실전투자사례가 내 일이 아닌 것 같아서 집중이 잘 안되고 재미가 없었는데
올해 꼭 투자해야 겠다는 마음 가짐을 가지고 보니 훨씬 더 몰입도 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내가 임장하고 있는 지역에 대한 실전투자사례를 설명해주시니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침, 단임 때 조원분들과 조립식 아파트에 대한 얘기를 나눴었는데, 조립식 아파트가 리모델링이 불가하고, 선호도가 안좋다고만 알고 있었습니다. 강의에서 이러한 단점이 지금 같은 때에 장점이 되기도 한다는 설명을 해주셔서 흥미로웠고, 단지를 더 입체적으로 바라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투자금 범위에서 투자 할 수 있는 지역으로 임장을 가고,
그 지역 안에서 할 수 있는게 있다면(저환수원리 만족) 투자해보는것.
하락장에서는 가치와 가격이 무너졌으니,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을 해야한다는게
부담으로 다가오기도 했는데 첫 투자로 홈런 칠 수 없다는 당연한 (머리로만 알고있는) 얘기를
실전투자 사례로 보여주셔서 더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발품과 손품이 왜 둘다 중요한지,
손품했지만 가봐야 아는 안양의 사례, 발품 팔았지만 손품을 통해 수요의 특징을 알아야 제대로 된 가치를 판단할 수 있다는 대전의 사례 등을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손품+발품을 통해 지역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대가는 자산의 격차로 이어진다"
는 단호한 말이 임장/임보의 중요성을 좀 더 깨닫게 합니다.
아직 앞마당이 많지 않지만,
그럼에도 투자기준에 들어오면 산다는 마음가짐으로
좀 더 적극적이고 입체적으로 임장/임보에 임하고 강의에서 설명해주신 실제 투자시 일어나는일들 (가계약금 넣기 전 해야할 것부터, 역전세 위기에서도 올려받은 것까지) 잘 기억해서 올해 꼭 투자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댓글